TODAY TOTAL
SNUTime 1.4A Repackage Released! (1415)
새로운 SNUTime이 공개되었으므로 다운로드를 중단합니다.
여기에서 새 버전을 다운로드하세요.

SNUTime 1.4A 다운로드하기
SNUTime by Lawlite 
* Release Note (2008/06/21)
- 강의실이 분산되어있는 강의를 저장한 시간표를 불러올 때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Release Note (2008/05/08)
- SNUTime에서 수강신청 마법사 기능을 삭제합니다. 

 수강신청 마법사를 유용히 사용하신 학우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를 사용하지 않아 상대적으로 불이익을 보았다고 생각해 불만을 가지신 학우 분들 역시 계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누타임으로 시간표는 잘 작성하시고도 스누타임에 대해 감사하다는 생각은 하지 않으면서 그런 불평을 가지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물론 스누타임의 수강신청 마법사 이전에도 다른 프로그램(Macro Express 등)을 이용하여 고속으로 수강신청을 하던 분들도 계실 겁니다만.

 무엇보다도 스누타임은 학우 분들의 편익 향상을 위해 제작되었지 특정 학우 분들의 불만이나 상대적 불이익을 불러일으키고자 제작된 것이 아닙니다. 그러잖아도 08년 1월에 배포되었던 SNUTime 1.4 BETA 때에도 이러한 문제점을 인지하고 관련글을 SNUTime 배포 시에 함께 올렸었습니다만 올라오는 댓글이 별로 없어서 그대로 진행해왔습니다만- 결국 제 생각에 저는 순수하게 좋은 의도로 무료 봉사한 셈인데 다 같은 학우에게서 오히려 안 좋은 소리나 들으니 굳이 제가 이 기능을 스누타임에 넣어야 할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또 생각해보니 이 기능은 없는 게 좋을지도 모르겠고요.

 각설하고, 따라서 SNUTime에서 수강신청 마법사 기능은 이제 삭제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신선한 시도로 생각했고 또 많은 노력과 시간을 들여 만든 기능이며 초기에 있었던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완성된 SNUTime만의 고유한 특징 중 하나라 생각해 아쉽기도 합니다만 쓸데없는 문제를 일으킬지도 모른다면 없는 게 낫겠죠.

 이 글 상단에 있는 SNUTime_Setup.exe는 기존의 1.4A (1413) 버전과 수강신청 마법사가 삭제된 것을 제외하면 같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선 설치하지 않으실 분들은 업데이트 안내가 나타난다 하더라도 설치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만, 앞으로 업데이트되는 SNUTime에도 수강신청 마법사는 포함시키지 않을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SNUTime을 아껴 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최종적으로 배포된 수강신청 마법사는 1.4A (1413) 버전의 TimeWizard.exe(약 426KB)입니다. 이 파일이 포함된 SNUTime 1.4A의 배포도 중단합니다.

* SNUTime 1.4A Update Note (2008/04/25)
- 이제 시간표 인쇄도 SNUTime에서 깔끔하게 하세요! 시간표 출력 기능이 새롭게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A4 용지 크기에 맞게 시간표가 크게 인쇄되며, 레이저 프린터 등을 이용한 흑백 인쇄에 대비한 흑백 인쇄 모드, 토요일 숨기기 기능, 폰트 변경 등 다양한 시간표 출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화면 해상도 구분이 사라졌습니다. SNUTime 화면 오른쪽에 스크롤바가 추가되어 세로 해상도가 작은 상태에서도 얼마든지 SNUTime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 이제 고진샤 K시리즈의 1024x600 같은 작은 해상도에서도 SNUTime을 원활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화면 해상도의 문제로 인해 시간표를 그림 파일로 저장할 때 혹은 출력할 때 시간표의 일부가 잘려버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입력 가능한 강좌의 수가 10개에서 12개로 늘어났습니다. 기본 강좌 셀 컬러 역시 두 가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전해들으니 약대생 분들 중에 11개 강좌를 들으시는 분도 계시다고 하셔서 약간 늘렸습니다.
- 같은 강좌이면서 강의 시간에 따라 강의실이 다른 강좌의 강의실 표기가 이제 정상적으로- 복수의 강의실이 있을 때 시간에 따라 다른 강의실을 시간표 셀에 표시- 이루어집니다.
- 수강편람 마법사가 수강편람을 가져오려고 할 때 기존 관심 강의 목록을 초기화할 수 있는 체크박스가 추가되었습니다.
- 더욱 직관적으로 교양 과목들의 해당 분류를 알려드리기 위해, 교양 과목을 강의 목록에서 클릭하였을 때 자동적으로 해당 교양 과목이 속한 분류가 [수강편람 조건 설정]에서 선택됩니다. 예를 들어, 대학국어를 클릭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상술한 란에 [학문의 기초 - 국어와 작문]이 나타납니다.
- SNUTime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SNUTime 웹페이지로 접속할 때, 이제 SNUTime을 자동으로 종료합니다.
- 사용자가 수동으로 마이스누에서 다운로드받은 수강편람 xls 파일을 SNUTime에 입력할 수 있었던 기능이 필요가 없어 보이기 때문에 삭제되었습니다. 이제 수강편람은 수강편람 마법사를 통해 자동으로 가져오는 방법만 사용합니다.
- 강의시간대가 나타나지 않는 강의를 클릭하면 비고 정보 란이 초기화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입력되지 않은 수강편람을 수강편람 마법사로 가져오려고 할 때 일어날 수 있었던 문제점 및 관련 안내 메시지가 수정되었습니다.
- 학문의 기초 과목 일부를 분류할 때 오류가 있을 수 있었던 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붉은 색 계열의 강좌 셀의 색상이 변경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관심 과목 목록의 강좌를 선택 및 저장했을 때 일어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강의 시간대가 지정되지 않은 과목을 중복해서 시간표에 넣을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강편람 조회 페이지의 링크 주소가 변경되었습니다.
- 캠퍼스 지도 보기의 링크 주소가 변경되었습니다.

* SNUTime 1.4.12 Update Note (08/4/27) 갱신
- 계절학기 수학 및 연습 등 강좌 셀 수가 6개 이상인 경우 임시 강좌 셀이 바로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업데이트를 위해 SNUTime을 자동으로 종료했을 때, SNUTime이 종료되지 않고 다시 기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저장된 시간표를 불러오기했을 때 이를 인식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411)

* 여기서부터는 스누타임에 대한 기존 글을 다시 가져왔으므로, 스누타임의 기 이용자 분들은 읽기를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 SNUTime이란?

 SNUTime(스누타임)은 서울대학교 수강편람 검색 및 수강신청(sugang.snu.ac.kr) 등에 대비한 시간표 작성 및 수강편람 검색 도우미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는 SNUTime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검색 옵션과 편리한 기능을 통해 쉽게 시간표를 만들고, 저장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시고 계시는 Windows Theme에 따라 화면 구성이 미세하게 삐뚫어질 수 있습니다.
* SNUTime은 Windows XP 기본 테마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주의! Windows Vista 사용자라면 다음과 같이 설치 및 실행하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발견되지 않은 버그를 비롯한 문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알 수 없는 상황 하에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시스템의 OS 및 사용하는 Windows Theme에 따라 시간표의 표시가 미세하게 의도하지 않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검색된 강의 목록을 너무 빠른 속도로 키보드를 이용해 스크롤하지 말아 주십시오. (예를 들어, 오랜 시간 상하 화살표 키를 계속 누르고 있을 경우 스누타임이 느려지는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 SNUTime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 SNUTime 1.4 버전 사용설명서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1.4의 내용이므로 1.4A-Repackage에서 갱신된 내용은 포함되어있지 않으므로, 반드시 Release Note를 읽어보십시오.

*
SNUTime의 배포는 학우 분들을 돕고자 만든 프로그램인만큼, 자유롭게 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의 주소 혹은 이 블로그의 주소나 SNUTime Tag 링크(http://lawlite.tistory.com/tag/SNUTime)를 원하시는 곳에 링크하시면 되겠습니다. 직접 파일을 커뮤니티 클럽이라든가 블로그 등에 업로드하시기보다는, 이 포스팅의 주소를 링크하시는 것이 파일의 용량 문제나 업데이트 및 사용 설명상 좋을 것입니다. 즉, SNUTime_Setup.exe의 재배포도 가능은 합니다만, 가급적이면 이 파일의 재배포는 삼가주셨으면 합니다.
* SNUTime 1.3C까지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확인을 하지 않았으므로, 구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새로운 버전의 업데이트를 알려드리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SNUTime을 검색하셔도 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SNUTime을 검색하셔도 됩니다.


* 버그 리포팅, 건의 사항 및 기타 의견들은 이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방명록, 혹은 제 E-mail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분들의 말씀, 언제나 환영합니다.
* SNUTime에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SNUTime by Lawlite (http://lawlite.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