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 TOTAL 2,652,001
KUTime 1.2E (안암캠퍼스) 를 공개합니다.

KUTime 1.2E (안암캠퍼스, 2013.07.21. Build 1252)을 공개합니다.

Ⅰ. 새로운 업데이트 내역
Ⅱ. KUTime 다운로드
Ⅲ. KUTime의 활용

Ⅰ. KUTime 1.2E 업데이트 내역

- 2013/07/21 업데이트
* 수강편람 마법사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문학과정의연계전공, 전기전자공학과(대학원) 등의 수강편람을 불러오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KUTime이 특정한 윈도우 설정 하에서 프로그램 시작시 오류를 일으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학원 수강편람을 불러올 때 일부 강의의 비고 정보를 모두 불러오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Ⅱ. KUTime 1.2E 다운로드

 

http://lawlite.tistory.com/327

새로운 버전 업데이트


이 프로그램은 안암캠퍼스용 KUTime입니다. KUTime_Setup.exe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세종캠퍼스용 KUTime이 필요하시다면, 여기에서 다운로드하십시오. 만일 안암캠퍼스와 세종캠퍼스용 KUTime을 모두 이용하시고자 하신다면 두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하셔야 하며, 세이브 파일을 불러들여 두 캠퍼스를 포괄하는 시간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Tip! 강의 목록에서 강의를 더블클릭하면 바로 시간표에 넣거나 뺄 수 있습니다. 줄임말 검색(경통이라고만 입력해도 경영통계나 경제통계학이 검색됨)이나 CTRL+1, CTRL+2, INS, DEL 등의 단축키를 사용한다면 KUTime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계획서 바로 보기, 고파스와의 검색 연결, 빈 시간대에서만 검색, 영역별 검색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전공 필수 과목을 넣은 후, 남는 시간에 들을 수 있는 핵심교양을 찾고 싶으시다면 [빈 시간대에서 검색]에 체크하시고 강의 영역에서 [핵심교양]을 선택하고 [위 영역의 강좌 목록 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Ⅲ. KUTime의 활용


1. KUTime의 소개

KUTime은 편리하게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세종캠퍼스) 수강편람을 검색하고, 시간표를 작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비영리적 목적으로 제작된 공개 프로그램이며, 자유롭게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Windows 환경에서 작동하며, 실제 수강신청과는 무관히 모의적으로 시간표를 구상하는 프로그램에 불과함을 유의해 주십시오.

* KUTime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알려지지 않은 문제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2. 빠른 설치 및 실행 방법 안내

위의 KUTime_Setup.exe를 다운로드하여 실행, 설치합니다. KUTime을 실행한 후에는 수강편람 마법사를 이용하여 고려대학교 수강신청 서버 상의 수강편람을 KUTime에 자동으로 입력시킵니다. 그런 후에는 자유롭게 KUTime을 이용하여 강의를 검색하고 시간표를 작성하여 저장, 출력할 수 있습니다.

3. 주의하실 점들

KUTime 활용의 기본적인 내용을 담은 사용자 매뉴얼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단, 이 매뉴얼은 상당히 오래 전에 쓴 것이라 현재의 KUTime과는 달라진 점들이 어느 정도 있음을 유의해 주십시오. 그 외에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특별히 언급하고 싶은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KUTime은 수강편람 마법사를 통해 수강편람을 다운로드한 시점에 수강신청 서버 상의 수강편람과 같은 정보를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한 후, 수강신청 서버 쪽에서 바뀐 정보는 사용자 PC의 KUTime에 자동으로 갱신되지 않아 혹 실제와는 다른 정보가 KUTime 상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강편람을 다운로드하고 시일이 어느 정도 지났다면,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해 최신의 수강편람으로 정보를 갱신할 필요가 있습니다.

b. 프로그램 설치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KUTime_Setup.exe를 실행 도중 나타나는 선택 창에서 [구성 요소 강제 설치] 옵션을 활성화해 보십시오.

* 버그 리포팅이나 건의 사항, 기타 제게 말씀하시고 싶으신 것이 있으시면 아래의 댓글이나 방명록, 혹은 이메일을 통해 알려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KUTime에 보내주신 많은 분들의 성원에 다시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Comments
  • 이전 댓글 더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