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SNUTime 1.6B 업데이트

SNUTime 업데이트 : http://lawlite.tistory.com/332 로 이동해 주세요.


SNUTime 1.6B (2012.02.28. Build 1623)를 공개합니다.

Ⅰ. 새로운 업데이트 내역
Ⅱ. SNUTime 다운로드
Ⅲ. SNUTime의 활용

Ⅰ. SNUTime 1.6B 업데이트 내역

- 07/17 추가 업데이트 : 재료공학부 강의 선택시 더 이상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이 업데이트는 자동 업데이트로 알리지 않습니다.
- 02/28 추가 업데이트 : 사용자가 직접 강의 정보를 수정했을 때, 그 수정한 값이 SNUTime 수강편람 데이터에 저장되게 바뀌었습니다. 그 외 사소한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학점계산기가 최근 달라진 MySNU에서 누적성적을 인식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 학점계산기에 누적성적을 붙여넣기할 때, 데이터를 Internet Explorer에서만 복사해야만 했던 점이 이제 Google Chrome에서 누적성적을 복사해 붙여넣어도 인식되게 개선되었습니다.
* 시간표 출력에서 시간표 그림 파일을 스마트폰용 크기로 자를 때 금요일 수업이 없을 때에도 금요일이 나타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공과대학 - 전기.정보공학부]를 공과대학으로 인식합니다. 그리고 그 밖의 사소한 문제도 수정되었습니다.

- 이전에 비해 크게 바뀐 점은 없지만, 학점계산기의 문제도 있고 해서 오랜만에- 한 반년 만에 업데이트해 봅니다. 벌써 2012년이라니.. 다음 주면 설날이네요.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Ⅱ. SNUTime 다운로드


 

http://lawlite.tistory.com/326 으로 SNUTime 페이지 주소가 변경되었습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Tip!
강의 목록에서 강의를 더블클릭하면 바로 시간표에 넣거나 뺄 수 있습니다. 줄임말 검색(인관심이라고만 입력해도 인간관계의 심리학이 검색됨)이나 INS, DEL 등의 단축키를 사용한다면 SNUTime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계획서 바로 보기, SNULife 및 SNUev 와의 검색 연결이나 특히 빈 시간대에서만 검색, 영역별 검색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전공 과목을 넣은 후, 남는 시간에 들을 수 있는 일반교양을 찾고 싶으시다면 [빈 시간대에서 검색]에 체크하시고 강의 영역에서 [일반교양]을 선택하고 [위 영역의 강좌 목록 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Ⅲ. SNUTime의 활용


1. SNUTime의 소개

SNUTime(스누타임)은 편리하게 서울대학교 수강편람을 검색하고, 시간표를 작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비영리적 목적으로 제작된 공개 프로그램이며, 자유롭게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수강신청과는 무관히 모의적으로 시간표를 구상하는 프로그램에 불과함을 유의해 주십시오.

* SNUTime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알려지지 않은 문제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SNUTime 활용의 기본적인 내용을 담은 사용자 매뉴얼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단, 이 매뉴얼은 매우 오래 전에 쓴 것이라 현재의 SNUTime과는 달라진 점들이 어느 정도 있음을 유의해 주십시오.

a. SNUTime은 수강편람 마법사를 통해 수강편람을 다운로드한 시점에 수강신청 서버 상의 수강편람과 같은 정보를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한 후, 수강신청 서버 쪽에서 바뀐 정보는 사용자 PC의 SNUTime에 자동으로 갱신되지 않아 혹 실제와는 다른 정보가 SNUTime 상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강편람을 다운로드하고 시일이 어느 정도 지났다면,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해 최신의 수강편람으로 정보를 갱신할 필요가 있습니다.

b. 프로그램 설치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거나, 설치 후에도 런타임 오류가 발생한다면 SNUTime_Setup.exe를 실행 도중 나타나는 선택 창에서 [구성 요소 강제 설치] 옵션을 활성화해 보십시오.

* 제게 말씀하시고 싶으신 것이 있으시면 아래의 댓글이나 블로그 방명록, 혹은 이메일을 통해 알려주시면 됩니다. 더불어 2007년 이래 SNUTime에 보내주신 많은 분들의 성원에 다시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