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SNUTime 1.6B 업데이트 (2014년 3월)

드리는 말씀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새로운 서비스를 하나 준비하고 있어, 이를 미리 홍보하고자 잠시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만들고 있는 서비스는 편리하게 맛집을 검색하고 또 사용자의 심리적 취향에 따라 맛집을 추천받을 수 있는 것으로 제가 수강신청을 편하게 하기 위해 시간표 프로그램을 만들었듯, 제가 맛집을 찾다보니 너무 답답한 점들이 느껴졌기에 이를 해결하고자 직접 우리 학교 동문인 멤버들과 함께 맛집 검색 및 추천 서비스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여미(Yummiee)'라고 하는 이 서비스는 3월 중순 경 오픈을 예정하고 있으며, 지금 미리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시면 이후 사이트 오픈 소식을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SNUTime이 수강편람 검색 및 시간표 작성을 편리하게 하였다면, '여미'는 맛집 검색을 편리하게 해 드릴 것입니다.

지금 '여미'에 접속하시고, 이메일 주소를 등록해 보세요!

- SNUTime 1.6B (2014.03.07. Build 1628)를 공개합니다.

Ⅰ. 새로운 업데이트 내역
Ⅱ. SNUTime 다운로드
Ⅲ. SNUTime의 활용

Ⅰ. SNUTime 1.6B 업데이트 내역

03. 07. - 강의 정원과 수강신청인원이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수강편람 마법사를 다시 실행하시면 됩니다. 아울러, 특정한 환경에서의 프로그램 호환성 개선이 있었습니다.

01. 15. - 강의실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01. 09. - 몇몇 강의의 시간대 표시가 잘못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수강편람 마법사를 다시 실행하셔야 합니다.) 이제 실습반이 있는 강의를 정상적으로 인식합니다. 이 업데이트는 자동 업데이트로 알리지 않습니다. 문제가 있으신 경우에만 SNUTime_Seutp.exe를 다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조만간 학점계산기 수정이나 Windows 8 등에서의 오류 해결 등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하려고 합니다.)

Ⅱ. SNUTime 다운로드


 


http://lawlite.tistory.com/332

에서 새로 업데이트된 버전을 받으셔야 합니다.



SNUTime_Setup.exe

 

위의 SNUTime_Setup.exe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하신 후, 실행하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SNUTime은 가급적 항상 최신 버전을 이용해 주십시오.

 

Tip! 강의 목록에서 강의를 더블클릭하면 바로 시간표에 넣거나 뺄 수 있습니다. 줄임말 검색(인관심이라고만 입력해도 인간관계의 심리학이 검색됨)이나 INS, DEL 등의 단축키를 사용한다면 SNUTime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계획서 바로 보기, SNULife 및 SNUev 와의 검색 연결이나 특히 빈 시간대에서만 검색, 영역별 검색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전공 과목을 넣은 후, 남는 시간에 들을 수 있는 일반교양을 찾고 싶으시다면 [빈 시간대에서 검색]에 체크하시고 강의 영역에서 [일반교양]을 선택하고 [위 영역의 강좌 목록 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Ⅲ. SNUTime의 활용


1. SNUTime의 소개

SNUTime(스누타임)은 편리하게 서울대학교 수강편람을 검색하고, 시간표를 작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비영리적 목적으로 제작된 공개 프로그램이며, 자유롭게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수강신청과는 무관히 모의적으로 시간표를 구상하는 프로그램에 불과함을 유의해 주십시오.

* SNUTime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알려지지 않은 문제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SNUTime 활용의 기본적인 내용을 담은 사용자 매뉴얼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단, 이 매뉴얼은 매우 오래 전에 쓴 것이라 현재의 SNUTime과는 달라진 점들이 어느 정도 있음을 유의해 주십시오.

a. SNUTime은 수강편람 마법사를 통해 수강편람을 다운로드한 시점에 수강신청 서버 상의 수강편람과 같은 정보를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한 후, 수강신청 서버 쪽에서 바뀐 정보는 사용자 PC의 SNUTime에 자동으로 갱신되지 않아 혹 실제와는 다른 정보가 SNUTime 상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강편람을 다운로드하고 시일이 어느 정도 지났다면,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해 최신의 수강편람으로 정보를 갱신할 필요가 있습니다.

b. 프로그램 설치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거나, 설치 후에도 런타임 오류가 발생한다면 SNUTime_Setup.exe를 실행 도중 나타나는 선택 창에서 [구성 요소 강제 설치] 옵션을 활성화해 보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