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SNUTime 1.5C Release!

 * Release Note (2009/07/10, Build 1531) (바로가기 링크 : 공지사항 및 프로그램 다운로드)

:: SNUTime 1.5C Update Note
* 수강편람의 영어강의, 수강반제한 등의 비고 정보를 SNUTime 강의 검색 목록에서 바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학국어나 대학영어 등의 수강반을 SNUTime에서는 한꺼번에 볼 수 없어 불편하였던 것도, 각 학과별 영어강의의 목록을 한꺼번에 볼 수 없어 불편하였던 것도 모두 해결된 셈입니다. 또한, 이제 비고 정보를 따로 얻기 위해 학사행정 서버에 매번 접속하던 과정이 삭제되어 SNUTime의 안정성이 제고되었습니다.
* 수강편람 마법사에서 현재인원 정보까지 가져오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아울러, 현재인원 정보도 이제 수강편람 마법사가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누적성적을 이용한 학점계산기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열의 이름을 클릭하여, 과목명이나 성적순 등으로 과목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또, 최근 2개 정규학기 평균평점 표시가 추가되었으며, C+ 이하의 학점을 받은 강의는 성적 표시가 붉은 색으로 나타납니다.
* 학점계산기 기능을 이용하면 학점의 가상 시뮬레이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어떤 과목을 재수강을 한다면 혹은 한 학기를 더 듣는다면 학점이 어떻게 변화되는지를 대략 추정해 볼 수 있습니다. 또, 4.3 만점의 전체/전공 학점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서 보여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 사용 방법이나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학점 계산기 자세한 소개 (열기) 를 클릭해 보시면 됩니다.

* SMART LIFE!에서 [영어 강의]를 검색 옵션으로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왼쪽 스크린 샷을 참조해 주십시오. 영어 강의 강좌의 구분은 수강편람의  표기를 따릅니다.
* 외국인 교수의 성명이 우측 화면에서 잘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비고 정보에서 S/U 여부는 표시하지 않습니다.

* 수강신청 시, 미리 메모장에 교과목코드와 강좌번호를 써 놓는 분들을 위하여, SNUTime에서 시간표를 클립보드로 내보내거나 텍스트 파일로 저장하면, 해당 시간표 텍스트에서 교과목코드를 더블클릭할 때에 바로 교과목코드만 선택되게끔 하였습니다. 조금 더 편리하게 복사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이 기능은 어차피 사용자가 어렵지 않게 미리 해 둘 수 있는 것을 조금 더 간단하게 만든 것에 불과하므로, 그 이상의 의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목록 복수 선택이 가능한 상태에서, 특정한 상황 하에 드래그 범위가 이상해지던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 그 외 알려진 모든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SNUTime 1.5A에서는 [강의 목록 복수 선택], [학기 강의 폴더 생성], [목록 단축 키 지원], [사용자 명령 되돌리기(Undo)] 기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히 보시려면 아래의 1.5A 업데이트 내역을 클릭하세요.


* NOTICE

* SNUTime의 사용자 매뉴얼 : 여기에서 보시면 됩니다. (단, 이 매뉴얼은 구 버전을 기준으로 하여 되어 있어 새 버전의 업데이트 노트를 추가적으로 참고해 주십시오)

* SNUTime이 처음으로 배포된 지 어느덧 2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 가끔 황당한 항의(?)를 받는데, SNUTime에 나타나는 수강 정보가 미심쩍다 싶으시면 반드시 수강편람 마법사를 새로 실행하세요. 사용자 PC에서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했던 시점이 지나서, 학교 수강편람이 다르게 갱신되면 사용자 PC의 SNUTime 수강편람은 예전에 저장했던 것이 보이게 되므로 정보가 틀리게 됩니다. 즉, 이 문제는 SNUTime의 오류가 아니니 SNUTime 탓을 하지 마시고 수강편람 마법사를 새로 실행하세요. 또, 교수님이 직접 업로드하시는 강의계획서상 정보가 수강편람 정보와 틀린 것까지 SNUTime이 체크해 드릴 수는 없습니다. SNUTime 수강편람 마법사의 실행 시간이 길어서 귀찮으신 분들은, [수강편람 다운로드 조건] 설정을 통해 원하는 영역의 수강편람만 불러들이면 훨씬 빨리 수강편람 마법사 작업을 마칠 수 있습니다.

* SNUTime Download

SNUTime by Lawlite

* 여기서부터는 스누타임에 대한 기존 글을 다시 가져왔으므로, 스누타임의 기 이용자 분들은 읽기를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 SNUTime이란?

 SNUTime(스누타임)은 서울대학교 수강편람 검색 및 수강신청(sugang.snu.ac.kr) 등에 대비한 시간표 작성 및 수강편람 검색 도우미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는 SNUTime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검색 옵션과 편리한 기능을 통해 쉽게 시간표를 만들고, 저장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시고 계시는 Windows Theme에 따라 화면 구성이 미세하게 삐뚫어질 수 있습니다.
* SNUTime은 Windows XP/Vista 기본 테마, 해상도 1280x1024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SNUTime 실행하기

 먼저, SNUTime의 설치를 위해서는 이 포스팅의 최상단에 있는 SNUTime_Setup.exe를 다운로드하신 후, 실행하시면 인스톨이 시작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SNUTime을 시작하시면 처음 SNUTime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수강편람 마법사]를 기동할 것인가 하는 물음 메시지가 뜹니다. 예(Y)를 선택하신 후, 수강편람 마법사를 기동하십시오. 수강편람 마법사는 정보화포털에서 수강편람을 다운로드받아 SNUTime에 불러오는 역할을 합니다. 이 작업을 통해 SNUTime과 정보화포털 상의 수강편람이 동기화됩니다.

 수강편람이 로드되지 않으면 당연히 수강편람을 탐색할 수 없으므로, 수강편람의 불러오기는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단, 학교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수강편람 마법사의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SNUTime을 이용하여 수강편람을 탐색하고 시간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1줄로 요약하면, SNUTime_Setup.exe를 다운받아 실행한 후, 자동으로 뜨는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만 해 주시면 READY!)

* 발견되지 않은 버그를 비롯한 문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 Synaptics 터치 패드의 일부 드라이버 버전에서, 가상 수직 휠 스크롤과 SNUTime이 충돌하는 문제가 보고되어 있습니다.
-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백신이 실시간으로 파일을 검사하고 있을 때, 수강편람 마법사가 오류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수강편람 MDB 파일의 이중 엑세스 문제)
- 그 외 알 수 없는 상황 하에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시스템의 OS 및 사용하는 Windows Theme에 따라 시간표의 표시가 미세하게 의도하지 않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SNUTime 시간표의 크기가 이상하고, 강의 셀이 딱 맞게 나타나지 않는다면 DPI 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SNUTime 매뉴얼 참조)

* SNUTime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
SNUTime의 배포는 학우 분들을 돕고자 만든 프로그램인만큼, 자유롭게 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의 주소 혹은 이 블로그의 주소나 SNUTime Tag 링크(http://lawlite.tistory.com/tag/SNUTime)를 원하시는 곳에 링크하시면 되겠습니다. (SNUTime_Setup.exe의 재배포도 가능은 합니다만, 가급적이면 이 파일의 재배포는 삼가주셨으면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SNUTime을 검색하셔도 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SNUTime을 검색하셔도 됩니다.

* 버그 리포팅, 건의 사항 및 기타 의견들은 이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방명록, 혹은 제 E-mail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분들의 말씀, 언제나 환영합니다. SNUTime에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SNUTime by Lawlite (http://lawlite.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