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KUTime 1.2.7 (안암캠퍼스) 업데이트

* KUTime 1.2.7 (안암) 다운로드



http://lawlite.tistory.com/341에서 새 버전을 다운로드하세요.



 * 이전 버전에서 업데이트하실 경우 반드시 수강편람 마법사를 새로 실행하셔야 합니다. 이전 버전과 수강편람이 호환되지 않습니다.


 - KUTime 시작하기


위 KUTime_Setup.exe를 다운로드한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하시면 sugang.korea.ac.kr에서 최신의 수강편람을 다운로드해 KUTime에서 검색할 수 있게 합니다.


- 업데이트 내역


* 출석확인자율화, 무감독시험 항목이 이제 KUTime에서도 반영됩니다.

* 특정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그리고 일부 Windows 8 이상 환경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는 보고가 예전부터 계속되고 있는데, 저도 Windows 8.1 및 Windows 10을 쓰는데 문제가 일어나지 않기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지 못해 해결하지 못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대충 짐작가는 바는 있긴 한데, 확인할 길이 없기도 하고요.) 오류가 발생한다면 일단 KUTime을 완전히 언인스톨하신 후에 다시 시도해 보세요. 아울러, KUTime을 실행하실 때에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하시는 것은 괜찮습니다만 호환성 설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Windows 8 이후의 환경에서 호환성 설정으로 Vista 이전의 OS를 선택하는 경우 오류가 발생합니다.


- 덧붙여


지난 업데이트에서 말씀드렸듯, 이전의 소스 코드 유실 이후 복원을 과연 제대로 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 그동안 이래저래 바빠서 2월부터 6월까지는 이 블로그에 접속을 못하기도 했고요. 그리고 1.2.6 버전에서 1.2.7 버전으로 넘어오면서 일부 코드가 바뀌었는데 미처 파악하지 못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튼, KUTime이 그러고보니 2008년 8월에 처음 나온 이래 어느덧 정말 많은 시간이 지났는데, 그동안 많은 분들이 사용해 주시고 또 심지어 2015년인 지금에도 쓰시는 분들이 계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워낙 만든지 오래된 프로그램이라 지금 생각해보면 마음에 안 드는 점들이 제법 있긴 한데, 일단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이상 작동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업데이트는 해 보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