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UTime 시리즈의 추가 개발은 없음을 알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교 수강편람 검색 및 시간표 작성 등 수강신청 도우미 프로그램인 UTime 시리즈는 서울대학교의 SNUTime, 고려대학교 안암 및 세종 캠퍼스의 KUTime, 연세대학교 신촌 캠퍼스의 YONTime, 그리고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 및 용인 캠퍼스의 HUFSTime이 있습니다. (이상 제작 순서 순)

 앞으로 더 이상의 또다른 대학교 용으로의 UTime 시리즈의 추가 개발은 없습니다.
* 2009년 2월 5일 정정 : 위 프로그램들 외에 홍익대용 시간표 프로그램인 HongikTime이 추가로 개발, 배포되었습니다. 개발 요청을 받고 살펴 보았는데, 의외로 변환이 기존의 프로그램에서 바로 되어, 1시간만에 다 만들어져서 -_-;; HongikTime도 추가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기존의 UTime 프로그램들도 이제 거의 마지막 업데이트였고- 아마 이 후로는, 중대한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혹은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 하더라도, 간단한-금방 만들 수 있는- 오류 대응 및 기능 업데이트 정도만 이루어질 것입니다.

 제작자의 사정상, 더 이상 프로그램의 개발에 시간을 쓸 여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 외의 다른 대학교 용으로 만들고자 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다른 대학교 용으로 만드는 데 필요한 기술 정보를 공개한다는가 할 생각은 있긴 합니다만- (프로그램 전체 소스 공개는 글쎄요; 워낙 제가 짠 코드들이 SNUTime 초창기에는 프로그래밍에 대해 잘 모를 때라서 최적화나 정석적인 코딩과는 거리가 너무 멀어서요. 그래서 공개하기는 좀 꺼려지네요.) 이런 시간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기술적으로 어려운 것은 아니니 필요가 있을 진 의문입니다.

 UTime 시리즈를 만들게 된 것은 차후에 다른 글을 통해서 써 볼 생각이긴 하지만, 짧게나마 이 글에서 다루어보자면- SNUTime의 개발을 마무리하는 김에 (사견으로는(!) 그럭저럭 쓸만하게 만들었다고 생각되는데, 서울대학교에서만 쓰고 사장되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다른 대학교 용으로도 만들어보게 된 것입니다. 부족한 프로그램이지만, 많은 대학생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면 그것으로 보람있는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언젠가 제가 다시 시간적 여유가 많아지는 날이 온다면 또 다른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 수도 있겠지만, 그 때에도 이 프로그램들이 여전히 유용할 지는 모르겠네요. ^^;

* SNUTime은 2007년 2월에 처음으로 배포되었으며, KUTime, YONTime, HUFSTime은 2008년 8월에 처음으로 배포되었습니다. HongikTime은 2009년 2월에 처음으로 배포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