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일본행 최저가 항공권을 구해보자

 이번 겨울에 며칠 간 여유를 내어 가까운 일본이나 홍콩 정도를 다녀올까 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는 중이다. 뭐니뭐니해도 가장 걸림돌이 되는 건 역시 비용이다. 여행사에서 세트로 제공하는 자유여행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숙소까지도 여행자가 직접 지정하고자 한다면 보통 비행기표도 따로 구해야 한다.

 보통은 여행사의 자유여행 패키지(항공권+숙박)가 가격이 더 싸게 나오지만, 숙소 비용이야 어차피 여행사를 통해 예약을 하나, 다른 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하나 큰 차이가 나진 않는다. 항공권 가격의 비중이 큰데, 조금이라도 더 싼 비행기표- 최저가 항공권을 찾아보는 것에 대해 포스팅할까 한다.

 일단은 이 글에서는 일본행 항공권을 대상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물론 유럽이라든가, 미주든 어디든 이 글에서 나오는 사이트들 정도면 저렴한 항공권을 충분히 찾아낼 수 있겠지만 각 사이트별 비교를 위해서 일단은 모두 동일한 목적지로 검색한 결과를 포스팅해야하니, 일본 도쿄행 항공권을 그 예시로 들어본 것이다.

1. 투어캐빈(http://www.tourcabin.co.kr)

투어캐빈(tourcabin.co.kr)

투어캐빈(tourcabin.co.kr)

 최저가 항공권 비교검색 사이트로 가장 유명한 곳은 투어캐빈이다. 이 사이트 한 곳만 알고 있어도 값 싼 비행기표 검색은 거의 다 했다고 봐도 될 만큼 아주 편리한 곳이다. 260여개 여행사에서 올려놓은 13만여개의 할인항공권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다. 출발일을 선택해 검색할 수도 있고, 특정 월 전체로 검색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무엇보다도 등록되어있는 할인항공권이 워낙 많아서, 웬만한 최저가 항공권은 여기 다 있다고 해도 될 정도다. 상세조건도 새 창으로 뜨지 않고 바로 펼쳐지듯 나와 보기에 편리하다. 항공권 및 여행상품 가격비교 사이트로 아주 유용하다.

 아쉬운 점은, 출발도시를 따로 지정할 수 없어 부산(김해공항) 등에서 출발하는 항공권만을 따로 검색하기에는 불편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곳은 직접 예약하는 곳이 아니라 비교검색 사이트인 만큼 예약을 위해서는 다시 선택된 여행사로 이동해서 그 곳에서 예약하여야 한다는 약간 번거로운 점은 있다(최저가 항공을 찾는 데 그 정도 탐색비용이면 거저인 셈이지만).

2. 와이페이모어(http://www.whypaymore.co.kr)

와이페이모어(whypaymore.co.kr)

와이페이모어(whypaymore.co.kr)

와이페이모어(whypaymore.com)

와이페이모어(whypaymore.com)

 항공권 예약 사이트로 또 괜찮은 곳은 와이페이모어가 있다. 와이페이모어는 실시간 예약을 바로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며, 보통은 TAX를 한 번에 표시해주지 않는데 이 곳은 TAX도 한 번에 표시해줘 소비자의 비용 계산을 조금은 더 편리하게 해 준다. 출발 공항을 지방 공항으로 지정할 수도 있고, OUT 공항이 IN 공항과 다를 때에도 검색할 수 있게 해 주는 장점도 있다. 검색되어 나오는 항공권의 숫자나 가격도 딱 최저가라고 할 수는 없지만, 편의성을 생각하면 만족스러운 수준이다.  

3. 탑항공(http://www.toptravel.co.kr)

탑항공(toptravel.co.kr)

탑항공(toptravel.co.kr)

  유럽 배낭여행객들의 할인항공권 구매처로 인기가 있는 탑항공은 일본행 항공권을 사기에는 그렇게 많은 항공권이 나오진 않았다. 하지만 검색되어 나온 항공권들은 가격이 저렴한 것들이 보였다.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이용할 필요가 없어 보이는 사이트라고 생각되는데, 일단 유럽여행 항공권을 알아볼 때 유명한 사이트라 찾아 보았다.

4. 땡처리항공권(http://www.ttangcheori.co.kr)

땡처리항공권(http://www.ttangcheori.co.kr/)

땡처리닷컴-땡처리항공권

 저렴하게 나온 땡처리 항공권을 판매한다고 신문에서도 보도가 된 적 있는 땡처리 항공권 사이트는 그 특성상 올라온 항공권의 숫자는 많지 않았지만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잔여석이 바로 보여 구매할 수 있는지 여부를 바로 알 수 있는 것이 편리해 보였다. 하지만 기대만큼 가격이 저렴하진 않았고, 가까운 시일 내의 항공권만 찾아볼 수 있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겠다.

5. 여행박사(http://www.tourbaksa.com)

여행박사(tourbaksa.com)

여행박사(tourbaksa.com)

 일본 여행 관련 여행사로는 첫손꼽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여행박사일 것이다.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자유여행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여행박사에서 할인항공권만 따로 예매할 수도 있다. 가격도 저렴하고 여행박사에서 구매할 수 있는 다른 할인 패스 등과 함께 산다면 좀 더 편리하다고 본다. 여행박사에서는 할인항공권 코너 외에도 공동구매 형식의 항공권이라든가, 혹은 자유여행 패키지에서 항공권만 별도로 판매하고 있기도 한다. 일단 일본 여행을 간다면 어쨌거나 한 번은 들러볼 만한 사이트이다.

6. 인터파크 (http://air.interpark.com/)
인터파크 투어 항공권 예약(http://air.interpark.com)

인터파크 투어 항공권 예약(http://air.interpark.com)

 인터파크 항공권 예약도 검색과 예약을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괜찮다. 실시간으로 남은 좌석 수 등이 바로바로 조회되며 제시되는 가격대도 저렴한 것들이 잘 나타난다. 와이페이모어나 인터파크 항공권 정도 띄워놓고 검색해도 충분하다. 물론 인터파크투어에 등록된 항공권들은 투어캐빈의 가격비교 검색에도 나타난다. 게다가 인터파크 투어에서는 항공권 최저가 보장제를 실시한다는데(공지사항 참조), 얼핏 보면 대단한 가격파괴- 최저가 같지만, 사실 최저가 보장 및 차액 환불이라는 제도는 암묵적인 가격 담합의 신호이기도 하다. 그런 구호에 낚이지 말고, 일일이 잘 찾아보는 소비자의 센스가 필요하다. 물론 인터파크투어 정도면 저렴하면서도 편리한 사이트임에는 틀림이 없다.

 대략 이 정도면 최저가 항공권을 검색하는 데에 충분한 사이트들이라고 생각된다. 물론, 배낭여행 전문 카페 혹은 여행사에서 모으는 공동구매 할인항공권 등 더 저렴한 티켓이 나올 수도 있겠지만 그런 것들은 바로바로 검색을 통해 알 수는 없는 노릇이니 생략하고자 한다(가격이 생각만큼 싸지 않은 경우도 많고). 그리고 예약이나 실시간 검색이 편리한 사이트로는 위에서 소개한 와이페이모어 외에 투어익스프레스(http://www.tourexpress.com)도 손꼽을 수 있는데 최저가 항공권을 찾는 사람에게는 괜찮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 쓰지 않았다.

 글을 맺기에 앞서 조금 덧붙이자면, 이 글에서는 일본 도쿄행 항공권을 기준으로 최저가 항공권을 찾는 방법을 써 보았는데 규슈 지역이나 오사카에 간다면 부산에서 배를 타고 가는 것도 저렴한 수단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