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홍익타임(HongikTime) 2012년 2학기 - 홍익대 시간표 프로그램

HongIkTime_Setup.exe

▲ 홍익타임 서울캠퍼스용 다운로드하기 (HongikTime 1.1C - 2012년 2학기)
 

HongIkTime_Jochiwon_Setup.exe

▲ 홍익타임 조치원캠퍼스용 다운로드하기 (HongikTime 1.1C - 2012년 2학기)


※ 공지 (꼭 읽어 주세요!)

* 8월 20일자 수강편람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이전 버전에서 수강편람만 2012년 2학기 용으로 바뀌었으며, 그 외 기능 상의 업데이트는 없습니다. 이번에 수강편람 업데이트가 좀 늦은 것은, 홍익대 재학생도 아닐 뿐더러 다른 일을 하고 있다보니 요즘 블로그 관리를 잘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그래서 원래 홍익타임은 (제가 손댈 필요 없이) 자동으로 수강편람을 업데이트하게 되어 있었는데, 작년부터 홍익대학교 측에서 수강편람 다운로드를 차단해서 제가 수동으로 수강편람을 올려드리게끔 되었습니다. 이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그럼. 아래의 글은 이전 버전에서의 것과 같습니다.

지난 2011년 2학기 수강신청 전, 홍익대학교 정보전산원에서 학교 서버에 임의로 부하를 발생시키는 프로그램의 사용은 금지하는 것이 학교의 방침이며, (학교 서버에서 수강편람을 바로 다운로드하는) 홍익타임에 관한 홍익대학교 정보전산원의 공식입장은 배포불가임을 알려왔습니다.

따라서, 기존 HongikTime 1.1C 버전의 배포를 중단하며, 2011년 2학기와 마찬가지로 sugang.hongik.ac.kr 서버에 접속하여 수강편람을 바로 다운로드하는 '수강편람 마법사' 기능을 없앤 HongikTime을 대신 공개합니다. 새롭게 배포하는 홍익타임은 수강편람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학교 서버에 접속하지 않습니다. (수강편람 마법사는 이제 미리 탑재된 수강편람을 불러오는 역할만 수행합니다.)

대신 2012년 8월 20일자 수강편람을 미리 탑재하여 서버에 접속하지 않고 바로 수강편람을 검색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서버에 접속하여 수강편람을 다운로드하는 수강편람 마법사 기능이 없어졌으므로 위 날짜 이후의 수강편람 변동 사항은 홍익타임에 반영하지 못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