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SNUTime 학점계산기 사용 방법

I. SNUTime 학점계산기에 실제 성적 데이터 입력하기

스누타임 학점계산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마이스누에서 자신의 성적 정보를 복사해 학점계산기에 붙여넣어야 합니다.

1. 마이스누-학사행정-성적조회 메뉴에서 [누적성적조회]를 클릭합니다. 혹시 해당 메뉴가 어디 있는지 모르신다면, 왼쪽 스크린샷을 참조해 주세요.












2. 누적성적조회를 클릭하게 되면, 오른쪽 화면 아래에 위 스크린샷과 같은 탭 메뉴가 나타납니다. [전체성적]을 클릭해 주세요.

3. 전체성적 조회가 화면에 나타나면, 전체성적 조회 페이지의 본문을 마우스 왼쪽 클릭을 해 주세요. 그리고 CTRL+A를 누르시면, 위 스크린샷에서처럼 텍스트에만 선택되었다는 반전 표시가 나타납니다. 위와 같이 텍스트만 선택된 상태가 나타나야 SNUTime 학점계산기에 정보를 복사해 넣을 수 있으므로, 꼭 위와 같이 텍스트가 선택되어야 합니다.

CTRL+A를 눌렀는데, 화면 전체가 파랗게 선택된 것으로 나오신다면 전체성적 조회 페이지의 본문을 클릭하지 않은 것입니다. 어디를 클릭해야 할 지 모르시겠다면, 전체성적 조회 결과에 있는 아무 글자나 한 번 클릭하신 후에 CTRL+A를 누르시면 편리하게 위와 같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4. 스누타임 학점계산기에서 새로운 누적성적 입력을 클릭해, 성적 페이지 입력 창을 띄웁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는 이미 위의 메뉴를 클릭하고 오신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혹시나 해서 써 둡니다. ^^;)

5. 이제 앞에서 복사한 마이스누 누적성적(전체성적) 정보를 학점계산기에 입력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학점계산기의 넓은 빈 칸을 클릭한 후, CTRL+V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의 화면과 같이 (텍스트 내용은 다릅니다. 실제 입력 시에는 최초학기의 성적이 화면에 보입니다.) 텍스트가 학점계산기에 들어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학점계산기에 입력합니다]를 클릭하시면 학점계산기에 누적성적을 입력하는 과정이 끝납니다.

* 학점계산기는 프로그램의 특성 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복사한 텍스트(성적)를 분석해서 다시 표로 만드는데 활용할 수 있는 텍스트로 제 것만 쓰다 보니, 특히 제가 누적성적 페이지에 어떻게 나타나는지 모르는 것을 처리할 때에는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II. SNUTime 학점계산기의 활용

* 이 항목은 작성 중입니다. 간략히만 언급하자면 다음과 같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1. 재수강이 가능한 강의의 학점을 클릭하여, 해당 강의의 학점을 바꾸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상적으로 바꾼 성적과 실제 성적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2. 강의의 제목을 클릭하여, 해당 강의를 성적 계산에 반영할 것인지 말 것인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강의를 무시하기로 선택한다면, 아예 해당 강의를 수강하지 않았던 것으로 간주해 가상적으로 성적을 계산합니다.

3. 일선->전선, 전선->일선의 강의 분류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강의 분류 항목에서 전선 혹은 일선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4. SNUTime 수강편람과 연동하여, SNUTime에서 강의를 검색할 때 재수강이 가능한 강의만 검색하거나 재수강할 수 없는 강의는 제외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먼저 SNUTime 수강편람 마법사 혹은 학점계산기 상에서 정보 연동을 클릭해야 합니다.)

5. 4.3만점 기준의 학점을 100점 만점 기준의 학점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