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티스토리 블로그용 Whiteground 스킨을 배포합니다.
I. 스킨 개요

티스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Whiteground 스킨을 배포합니다. 
* 현재 버전 : 2011년 4월 3일에 마지막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이 스킨은 흰 바탕을 잘 살리면서도, 강한 색상을 부분적으로 사용하여 깔끔하면서도 색감있는 스킨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글꼴로는 맑은고딕, 나눔고딕을 사용하며, 티스토리의 스킨위자드 기능을 통한 간편한 수정을 지원합니다. 본문의 가로 길이는 650px입니다. 아울러 빨강, 파랑, 진한 녹색, 밝은 녹색, 주황색의 총 5가지 컬러 테마가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II. 스크린샷과 특징

전체 스크린샷 (빨강 테마)


메뉴바 스크린샷 (밝은 녹색, 주황색, 파랑 테마)


컬러 테마에 따라 각기 다른 메뉴바, 사이드바, 카운터 색상 등이 나타나며, 또한 사용자가 클릭한 현재 페이지에 따라 메뉴바가 다르게 표시됩니다.

스킨위자드로 Body 배경과 Header 배경을 설정한 스크린샷 (진한 녹색)


사이드바나 페이지 이동, 글쓰기 버튼 등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아이콘 혹은 글씨 색깔 등에 변화가 있습니다.

Header 배경과 Body 배경이 이어진 스크린샷 (파랑 테마)


Style.CSS에서 #container의 padding 값을 제거하실 경우, 위의 배경 스크린샷과는 달리 가장자리의 흰 여백이 사라지게 되어 상단 부분(Header) 배경과 전체(Body) 배경을 하나로 통합하여 이미지를 보여주실 수 있습니다.

III. 설치 및 설정

아래의 다운로드 안내에서 원하시는 컬러 테마에 맞게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하신 후, 압축을 풀어서 새 스킨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 주의사항 1. 위 스크린샷들은 전부 [블로그 이미지/설명] 사이드바 기능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캡쳐한 것입니다. 더욱 깔끔한 스킨을 위해, [블로그 이미지/설명] 사이드바를 사용하지 마시고, 블로그 이미지 대신 Header 배경에 이미지를 보여주시는 것을 권합니다. (블로그 타이틀 아래의 회색 텍스트는 블로그 설명이 나타나는 공간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이미지/설명] 사이드바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되어, 스킨에서 삭제하진 않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설명] 기능을 사용하실 경우 블로그 이미지는 가로 240픽셀로 나타납니다.) 

따라서 [블로그 이미지/설명] 사이드바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실 경우, [사이드바 설정]에서 해당 사이드바를 사용하지 않게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 주의사항 2. 상단 Header에 배경 이미지를 상단, 중단 정렬로 넣으실 경우에는 메뉴바 40픽셀 만큼의 세로 길이를 감안해주셔야 합니다. Header는 메뉴바 부분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배경 이미지를 상단 정렬(position top)하시게 되면 윗쪽 40픽셀만큼이 메뉴바에 가려지게 됩니다. 메뉴바 배경 부분을 투명하게(Transparent) 하시거나, 아니면 배경 이미지를 윗쪽 40픽셀에 위치시키십시오. (예를 들어, 작은 이미지를 Header 부분의 오른쪽 위에서부터 보이게 하고 싶으시다면 CSS에서 #header 부분에 background-position:right 40px;를 써주시면 됩니다.) 
혹은 Header 배경 이미지를 아래쪽 정렬을 (예를 들어, 상술한 예에서 40px를 down으로 대체) 하시면 문제없습니다.

- 배포중인 파일에는 배경 이미지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킨 사용자 분들의 편의를 돕고자 위 스킨과 같이 흰 바탕에 어울리는 상단 Header 부분에 쓰일 만한 배경 이미지를 아래와 같이 몇 가지 추천합니다.

IV. 저작권

자유롭게 수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 후 재배포는 저작권 표시를 유지한다는 조건으로 무료로 가능하며, 트랙백이나 댓글로 이곳에 알려 주셨으면 합니다.

(이 스킨은 용의자(http://yongja.tistory.com)님의 Plain 스킨을 제가 수정하여 만들었습니다. 용의자 님의 허락을 받고 재배포하고 있으며, 따라서 저작권 조건은 용의자 님이 원 스킨에 설정하신 사항을 그대로 따릅니다.)

V. 다운로드


파랑 테마

밝은 녹색 테마

진한 녹색 테마

주황색 테마

빨강 테마

* 미리보기 페이지 : http://cosmos9.tistory.com (진한 녹색 테마), http://lawlite.tistory.com (현재 페이지, 빨강 테마, 단 이 페이지는 사이드바의 항목별 제목이 배포판과 다릅니다.)

* 스킨 업데이트 알림
- 10/01/21 : 게시물 제목이 2줄로 나타날 때, 그림자는 1줄로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스킨의 가로 폭을 넓힐 때, 일부 구성 요소의 배경이 함께 늘어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10/02/21 : 방명록의 글 남김 시각의 색상이 다르게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조금 더 나은 가독성을 위해 글 본문과 댓글에 문단 양쪽 정렬을 추가하였습니다.
- 10/10/23 : 보호되어 있는 글을 열 때 패스워드를 인식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으며, 게시물 하단 태그의 길이가 너무 길 때 일부가 잘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또, 사이드바의 태그 중 일부가 표시되지 않거나 잘못된 위치에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11/02/17 : Microsoft Internet Explorer 9 (RC) 에서 카테고리 부분이 의도한 대로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11/04/03 : 보호된 글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보려고 할 때, 버튼이 잘못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