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IObit SmartDefrag Beta 4.03의 한글 언어팩을 배포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실행되면서도 다양한 옵션과 CPU 사용량 등을 고려하여 조용히 조각 모음을 할 수 있는, 게다가 무료로 배포되는 프리웨어인 SmartDefrag Beta 4.03의 한글 언어팩을 배포합니다. Beta 3 시절의 한글 언어팩도 제가 만들었었는데, Beta 4가 되면서 인터페이스가 완전히 달라져서 갱신의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제작사는 IOBit이며, 제가 역시 한글 언어팩을 만들었던 윈도우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인 Advanced Windows Care를 만든 곳이기도 합니다. Windows 2000/XP/Vista를 지원합니다.

 SmartDefrag의 특징이라면 먼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놓고 웹서핑을 한다든가, 다른 작업을 해도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보통 조각 모음을 하다 보면 그만큼 시스템 자원 소모가 높아지거나 다시 조각 모음을 하는 경우가 있어서 다른 작업과 조각 모음을 병행하기가 어려웠지만, SmartDefrag는 그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한 듯 보입니다.

 CPU 사용량의 한계를 지정해, 해당 퍼센테이지를 넘으면 조각 모음을 중지한다든가, 노트북 환경에서 배터리로 전원 전환시에는 조각 모음을 하지 않는다든가, 원하는 시간을 예약해 조각 모음을 한다든가, 화면 보호기 상태가 되면 자동으로 조각 모음을 한다든가 등으로 여러 조건들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자매품(?)인 Advanced Windows Care처럼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안정적이면서도 빠른 실용적인 모습을 추구하고 있는 SmartDefrag는 Diskeeper같은 강력하면서도 잘 알려진 유료 조각 모음 프로그램들보다야 부족한 면이 있긴 합니다만, 충분히 일반 사용자의 수준에서 있을 만한 성능은 다 있고 거기에 편리함까지 갖춘 무료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강점입니다.
 
 SmartDefrag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이 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한글 언어팩을 만들어 IOBit 측에 보냈으니, 다음 버전부터는 기본적으로 설치 프로그램에 내장될 듯 싶습니다만, 수동으로 언어 팩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아래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신 후, SmartDefrag가 설치된 폴더 아래의 Language 폴더에 넣으시고 언어 설정을 Korean으로 한 후, 프로그램을 새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invalid-file

IOBit SmartDefrag Beta 4.03 Korean.lng



 사실 만들어 두기는 예전에 만들어 두었었는데, 포스팅은 이제서야 하네요. 그러고보니 IOBit 쪽의 설치 파일에 그동안 버전 업데이트가 없어서인지 아직 Korean.lng가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IOBit에서 AWC 2와 SmartDefrag의 한글 언어팩을 만든 김에 차기작인 AWC Beta 3의 한글 언어팩도 만들어보는게 어떠냐는 메일이 오긴 했는데- 분량은 많은데 시간은 없어서 보류중이라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