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블로그 스킨 교체.
 예전에 사용하던 스킨이 슬슬 지겨워져서, 새로이 스킨을 교체했습니다.

 1upz님의 Tiskin에서 배포되고 있는 Adagios 1.7 스킨을 기반으로 해서 배경 그림을 제거하고 제가 만든 플래시 시계로 상단을 장식했습니다. 풍경 그림을 넣을까, 책이라든가 안경 같은 것들의 그림을 넣을까하다가 '시간'이라는 것을 문득 나타내보고 싶어져서 시계로 결정했습니다.

 먼저, 바탕이 되는 시계의 디자인은 독일 바우하우스(Bauhaus) 디자인이 반영된 노모스(Nomos Glashütte)의 탕겐테(Tangente)에서 따 왔습니다. 바우하우스 디자인답게 단순하면서도 깔끔한 멋이 참 마음에 들던 시계였는데, 플래시 파일로 만들기에도 괜찮은 디자인 같아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시계의 시침, 분침이 단순해야 아무래도 플래시로 그리기에 깔끔하게 그려질 것 같더라고요.

 아, 이 시계는 물론 가지고 싶은 시계입니다만- 안타깝게도 아직은 여유가 되지 않네요. ㅜ_ㅠ 게다가 국내에는 아직 제대로 들여와서 판매하는 곳도 없기도 하고요.

 현재 시스템 시각을 플래시 시계에 나타나게 하고, 글자색도 시계의 핸즈 색깔에 맞게 바꾸고 상단 탭도 조금 더 어울리게끔 바꾸고 보니 대충은 전체적으로 모양을 갖춘 것 같아 글을 써서 스킨 교체의 흔적을 남깁니다. ^^ 애드센스도 위치를 바꾸어서 본문 상단 및 하단에 배치했습니다. 광고 수입의 증대를 위해서이긴 한데,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일단 두고 봐야겠죠.

 P.S) 그러고보니 예전 스킨은 본문 가로 폭이 566px였는데, 지금 스킨은 530px라서 포스팅했던 사진들의 길이가 문제가 되네요. 다시 다 바꿔주려면...... 귀찮을 거 같아서 과연 바꿀 지 안 바꿀 지 벌써부터 고민이 됩니다. -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