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 TOTAL 2,652,001
티스토리 블로그 알리미 0.1B를 공개합니다
새로운 기능의 티스토리 알리미 0.2가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버전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이 쪽으로 이동해 주십시오.

invalid-file

티스토리 블로그 알리미 v0.1B (아이콘 새로 갱신됨) 다운로드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 블로그 알리미 v0.1B를 공개합니다.
* 0.1A 버전에서의 업데이트 내역
- 메시지 알림 창을 클릭하여 블로그로 이동하지 않았을 경우, 트레이의 아이콘이 변화하여 확인하지 않은 메시지가 있음을 알려줍니다. 트레이 아이콘을 1번 클릭하거나, 알리미를 이용해 블로그로 접속하게 되면 원래의 아이콘으로 돌아옵니다.
- 알리미 시작 메시지가 나타난 후에 바로 페이지 탐색을 하지 않고, 갱신 주기만큼의 시간이 1번 지난 후부터 탐색을 하던 문제점을 해결하였습니다.
- 트레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바로 블로그를 엽니다.
- 알리미 시작 메시지를 보여줄 것인지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새로운 방명록을 확인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TiAlert.ini 파일을 이제 항상 TiAlert.exe가 위치한 폴더에 생성합니다.
- 메시지 알림 창을 오른쪽 마우스로 한 번 클릭하면 메시지 창이 바로 닫히게 됩니다. 오른쪽 마우스로 알림 창을 닫을 경우 메시지를 확인한 것으로 보아, 트레이 아이콘이 변하지 않습니다.
- 좀 더 알아보기 쉽게끔 메시지 알림 트레이 아이콘의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알리미 시작 메시지가 변경되었습니다. 알리미 시작 메시지에서 블로그 타이틀을 함께 표시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알리미가 블로그 정보를 정확히 받아오는지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 10월 18일 12시 05분에 업데이트된 새로운 TiAlert.exe가 업로드되었습니다.
- 기존 아이콘들의 테두리가 깔끔하지 못해 보기에 좋지 않았던 것을 모두 깨끗하게 수정하였습니다. 멋진 아이콘을 제공해주신 티스토리 운영진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더불어, 확인하지 않은 메시지가 있는 경우 트레이 아이콘은 이제 색상만 녹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기존의 종 모양의 그림은 시인성이 좋지 않아 삭제하였습니다.
invalid-file

청각장애인 분들을 위한 알리미 다운로드하기

- 청각장애인 분들은 알리미 소리를 들으시는 데 불편하시다는 루나레 님의 건의사항이 있어, 이를 반영한 수정된 알리미를 업로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정된 wav 파일을 재생하는 대신 지정된 exe 파일을 알리미 팝업 메시지가 뜰 때 실행합니다. 루나레 님이 예로 들어주신 sms.exe 를 실행하기 위해서라면,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셔서 sms.exe를 선택하신 다음, 텍스트 상자에서 휴대폰 번호와 메시지 등을 실행 창에서 입력하시듯이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C:\sms.exe 01012345678 새로운 티스토리 소식이 있습니다.) 그 외의 기능은 모두 기존의 알리미와 동일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알리미란?

 이 프로그램은 지정한 블로그에 새로운 댓글, 트랙백, 방명록이 등록되면 작은 알림 창이 떠서 새로이 등록된 내용이 있음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 데스크톱과 함께 네이버 블로그를 쓸 때에는 댓글 등이 등록되면 바로바로 메시지 창이 떠서 편리했었는데, 티스토리에서는 그런 것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혹시 이미 만들어진 것이 있을까 해서 태터툴즈 사이트를 검색해 보았는데, 위지플 님이 만드신 태터툴즈 Windows 알리미 프로그램이라는 유용한 것이 있었지만 아쉽게도 사용자가 직접 php 파일을 업로드할 수 없는 티스토리에서는 사용할 수 없어 티스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슷한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게 되었습니다.
트레이 메뉴

윈도우 트레이에 메뉴가 나타납니다.

* How to Use?

1.
이 글 상단에 첨부되어있는 TiAlert.exe (약 206kb)를 다운로드한 후, 적당한 폴더에 넣으시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설치 과정이나 DLL 설치를 필요로 하지는 않습니다.
 
* 환경 설정 저장을 위한 TiAlert.ini와 임시적으로 존재하는 파일인 TiAlert.tmp을 TiAlert.exe가 존재하는 폴더에 생성하기 때문에 바탕 화면 등에서 실행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2. 프로그램이 처음 실행되면 환경 설정을 할 것인지 물어보는 대화 창이 나타납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환경 설정을 해 주시는 게 당연하겠죠. ^^

3. 블로그 주소, 사용자명(블로그에서 사용하는 필명), 페이지 갱신 주기, 효과음, 시작프로그램 등록 등을 설정하세요. 알리미의 시작프로그램 관리는 레지스트리 HKCU/..생략../Run 값을 변경합니다.

* 블로그 주소는 http://lawlite.tistory.com 과 같은 형식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 페이지 갱신 주기가 1분이라면, 1분마다 1번 씩 지정된 블로그에 접속하여 새로운 댓글, 트랙백, 방명록이 있는지 찾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등록되었습니다

알리미를 클릭하면 바로 블로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4. 이제부터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글이 올라왔다는 알림 창을 클릭하시면 바로 블로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알림 창은 클릭하지 않을 경우, 5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메시지가 있을 때 트레이 아이콘이 변합니다.

 새로운 댓글/트랙백/방명록이 발견되면 트레이 아이콘이 변화하게 됩니다. 트레이 아이콘을 1번 클릭하시면 원래의 모양으로 돌아옵니다. 새 글 알림 창을 클릭하시거나, 트레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시거나, 메뉴에서 내 블로그 열기를 클릭하셔서 블로그로 접속할 경우에도 원래의 모양으로 돌아옵니다.

일시 중지를 선택하면 아이콘이 변합니다

일시 중지 상태에서는 아이콘 색상이 변합니다

 트레이 메뉴에서 일시 중지를 선택하시면 아이콘의 색상이 회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일시 중지 중에는 새로운 댓글 등이 있는지 찾지 않습니다.

* 주의사항

 의도하지 않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이 프로그램은 티스토리의 특성상 직접 블로그 DB에 접속할 수 없기 때문에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가 볼 수 있는 화면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내용을 가지고 새로운 댓글, 트랙백, 방명록이 있는지 찾습니다. 따라서 블로그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킨에 따라서 오작동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값을 찾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고, 정상적으로 작동할 때에는 사용자 본인이 작성한(알리미 설정에서 설정된 사용자 이름을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댓글/트랙백/방명록은 알려주지 않지만 스킨에 따라서 사용자 이름이 나타나지 않거나[각주:1] 검색 범위 외의 영역에 있는 경우, 사용자 본인이 작성한 댓글/트랙백/방명록에도 알림 창이 나타나는 오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2. 갱신된 댓글, 방명록은 감지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00시에 A라는 댓글이, 01시에 B라는 댓글이 등록되었고 02시에 A라는 댓글이 변경되었다면 이 블로그 알리미는 03시 현재 최신 댓글을 B로 간주합니다.

* 프로그램의 작동 원리상 불완전한 알리미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나름 다양한 스킨 환경을 통해 최대한 잘 작동하게끔 만들어보았습니다만, 제 실력만큼이나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1. 이 경우 스킨 설정에서 작성자의 이름을 주석 등으로 최근 댓글 목록 등에서 나타나게 한다면, 스킨의 외형은 변하지 않으면서도 문제없이 알리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되지 않았습니다만) [본문으로]
  Comments
  • 이전 댓글 더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