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 - Advanced Windows Care 2 한글 언어팩 배포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Advanced Windows Care 2의 한글 언어팩을 배포합니다.

 Advanced Windows Care 2는 제가 써 본 여러 최적화 툴들 중에서도 무난히 괜찮은 것 같아 1.8 버전부터 쭉 사용해오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제작사는 IOBit라는 곳입니다. 유료 버전인 Pro 버전과 무료 버전인 Personal 버전이 있습니다. 기능 상의 차이는 크지 않으니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괜찮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 98/2000/XP 등은 물론이고, 비스타(Vista)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AWC 메인 화면
 Advanced Windows Care v2 Personal 버전의 기능으로는,

- 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를 찾아 삭제하고, 미리 예방
- 잘못되거나 필요없는 레지스트리를 찾아 청소
- 윈도우 시스템 설정을 자동으로 최적화
- 현재 시작프로그램 목록 분석
- 사용자 기록 등을 삭제
- 윈도우 및 웹 브라우저 임시 파일 삭제
- 메모리 청소기
- 자동 업데이트 기능 지원
- 프로그램 비주얼 스킨 제공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많이 쓰이는 국산 최적화 프로그램인 클릭 투 트윅과 울타리를 합쳐놓은 듯한 느낌의 프로그램이랄까요? 검사 버튼을 클릭하면 체크된 항목들을 한 번에 검사해 줍니다. 검사 속도는 괜찮은 편입니다. 레지스트리 검사의 경우는 클릭 투 트윅보다 훨씬 빠른 느낌이었습니다. 프로그램 기동 속도는 클릭 트 트윅 쪽이 훨씬 가벼운 느낌이고, 클릭 투 트윅이 기본 최적화 기능 외에도 윈도우 커스터마이징 기능들을 탑재하였다면 AWC는 최적화와 유해 프로그램 치료만을 목적으로 하는 느낌입니다.
AWC의 시작프로그램 관리자
 검사를 실행하면 각 항목별로 자세한 결과 창을 볼 수 있어,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어떤 옵션을 설정하는지를 볼 수 있고, 시작프로그램 목록은 컴퓨터 초보자라면 보통은 알기 어려운 어떤 프로그램이 유용한 시작프로그램인지, 어떤 프로그램인지 필요없는 시작프로그램인지를 자동으로 보여주는 기능이 있어 괜찮아 보였습니다(물론 신뢰성은 그다지).
 전체적으로 큰 필요성은 요구되진 않지만, 세부 내용을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메모리 청소기나 자동 업데이트는 흔히 다른 최적화 프로그램에서도 볼 수 있는 것이겠지요.
시스템 복원 기능은 AWC가 변경한 레지스트리 값 등을 다시 되돌릴 수 있는 백업 기능이며, 최적화 툴과는 약간 무관해보이는 시스템 정보 보기 기능도 들어 있습니다. 시스템 정보 보기 기능은 생각외로 꽤 자세하여, 별도의 시스템 정보 분석 프로그램이 없어도 될 정도입니다.
AWC로 본 시스템 기타 장치 정보

 유료 버전인 Pro 버전을 이용하면 스케쥴 지정 및 그에 따른 자동 실행 - 자동 치료도 설정할 수 있고,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최적화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한 윈도우 시스템의 쓸모없는 것들을 청소하고, 말끔히 최적화를 할 수 있어 보입니다.

 체감 성능은 뭐, 이 프로그램을 돌리고 나니까 좀 개운한 정도랄까요?

AWC 기동 화면
 이 프로그램을 쓰다 보니 괜찮고, 또 최근의 버전에서 다국어 지원 기능이 생기면서 언어팩을 만들 수 있게 되어 제가 한 번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썩 무난한 번역은 아니지만, 그래도 무슨 뜻인지 알 수 있을 정도는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AWC 자체에서 언어팩을 지원하지 않는 부분들이 있어서 일부는 한글 언어팩을 적용하더라도 영어가 그대로 나온다는 점이나, 영문일 때와 달리 Text Control의 크기가 좁아서 한글 문장이 일부 잘려서 나온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영문 버전으로 사용해도 큰 불편함이 없을 정도의 간단한 프로그램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뜻에서 배포를 합니다. ^^

 05/17 갱신 : 현재 AWC 설치 프로그램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한글 언어팩을 만들었다고 메일을 보내니 감사의 뜻으로 Pro 버전 1년 라이센스를 주는군요. :D 그럼, 설치 및 실행은 아래를 참고해 주십시오-

AWC LOGO
Advanced Windows Care 2 및 한글 언어팩 설치 방법

1.
이 곳에서 AWC v2 Personal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십시오.
2. 설치 후 처음 프로그램 실행시 나타나는 언어 설정 창에서 Korean을 선택하십시오.
2-1. 한글 언어팩이 없는 AWC가 설치된 상태에서 수동으로 언어팩 파일을 추가하시려면, AWC가 설치된 폴더 아래의 Language 폴더로 이 포스트에 첨부된 Korean.lng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넣으십시오. 보통 Program Files\IOBit\Advanced Windows Care V2\Language 입니다. AWC를 실행하셔서 Language 설정을 Korean (한국어 언어 팩) 으로 설정하신 후, 프로그램을 종료하십시오. (설치 및 초기 시작시라면 바로 설정)
                               3. 한국어로 된 AWC가 나타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