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SNUTime 1.6.4 업데이트

새로운 1.6.5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 SNUTime 1.6.4 다운로드


SNUTime_Setup.exe


 - 윈도우 8 이상에서 수강편람 마법사 오류가 반복된다면 아래의 파일로 SNUTime을 설치해 보세요. (단, 기존의 SNUTime은 반드시 언인스톨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SNUTime_Setup_Win8.exe

 

- SNUTime 시작하기


위 SNUTime_Setup.exe를 다운로드한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하시면 서울대학교 수강신청 서버에서 최신의 수강편람을 다운로드해 SNUTime에서 검색할 수 있게 합니다.


- 업데이트 내역


* 수강편람 마법사가 여름계절 수강편람 중 컴퓨터와 정보 활용에서 멈추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서울대학교 수강신청 웹사이트에서 그동안 몇 가지가 바뀌어서 스누타임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현재 위 멈춤 문제를 비롯해 특정한 상황에서 다른 학기의 수강편람을 불러올 수 있었던 문제 등이 수정되었습니다. 테스트해보니, 2015년 1학기, 2015년 여름계절, 2015년 2학기 수강편람을 모두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강의 정원 표시가 이제 [현재수강신청인원 / 수강신청정원]의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 정원이 가득 찬 강의를 검색 결과에서 제외하는 옵션을 활성화했을 때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난 1.6.3 업데이트 안내에서 말씀드렸듯, SNUTime 1.6B 버전에서 추가되었던 사용자가 직접 수강편람을 수정할 수 있는 기능과 실험반 강의에서 강의실을 직접 고를 수 있었던 기능 등은 현재 빠져 있습니다. 학점계산기도 역시 아직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부 Windows 8(8.1) 환경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는 보고가 있는데, 저도 Windows 8.1을 쓰는데 저는 문제가 일어나지 않아 원인을 파악하지 못해서 해결이 안된 사항이 있습니다.


- 덧붙여


제가 그동안 이래저래 바빠서 2월 말 이래 이 블로그에 접속을 전혀 하지 않고 있다가, 뒤늦게서야 6월 하순에 어느 분이 SNUTime에 문제가 있다고 메일로 알려주신 덕분에 문제를 확인하고 수정했습니다. 한동안 이 블로그고 스누라이프고 모두 접속을 안하다보니, 여름계절 신청기간 쯤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전혀 모르고 있었네요. 학교 수강신청 사이트에 간단한 변경 사항이 있었는데, 하필 그게 SNUTime의 작동을 멈추게 해서... 간단한 문제라 역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었는데, 확인이 늦어 그동안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예전 글에서 제가 SNUTime을 웹 버전으로 만들어볼까 생각 중이라고 했었는데, 이게 시간표를 화면에 띄우고 강의를 찾아 보여주고 그런 것까진 연습삼아 만들어두긴 했었는데, 요즘엔 SNULife에서도 강의실+ 기능이 나왔고, SNUEV에서도 업데이트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는 글을 보아서, 아무래도 제가 비슷한 걸 또 만들긴 좀 뭣하기도 하고 저보다는 학교를 다니시는 분들이 더 잘하실 것 같아서 일단 접어두고 있습니다. 이거 업데이트도 고장난 지 몇달 만에 해드리는 거라...-_-;


아울러 스누타임이 2007년 2월에 나왔는데 2015년 6월인 지금까지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는 점은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업데이트가 좀 늦긴 했고, 사실 저로서도 좀 스누타임이 너무 오래된 프로그램이라 마음에 안 드는 점들이 있기는 한데, 여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이상 작동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업데이트는 계속해 보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