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HongikTime 1.1C - 2011년 2학기 (홍익대 시간표 프로그램)

▲ 홍익타임 서울캠퍼스용 다운로드하기 (HongikTime 1.1C - 2011년 2학기)

▲ 홍익타임 조치원캠퍼스용 다운로드하기 (HongikTime 1.1C - 2011년 2학기)

※ 공지 (꼭 읽어 주세요!)

홍익대학교 정보전산원에서 학교 서버에 임의로 부하를 발생시키는 프로그램의 사용은 금지하는 것이 학교의 방침이며, (학교 서버에서 수강편람을 바로 다운로드하는) 홍익타임에 관한 홍익대학교 정보전산원의 공식입장은 배포불가임을 알려왔습니다.

따라서, 기존 HongikTime 1.1C 버전의 배포를 중단하며, sugang.hongik.ac.kr 서버에 접속하여 수강편람을 바로 다운로드하는 '수강편람 마법사' 기능을 없앤 새로운 HongikTime 1.1C (2011년 2학기)을 대신 공개합니다. 새롭게 배포하는 홍익타임은 수강편람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학교 서버에 접속하지 않습니다. (수강편람 마법사는 이제 미리 탑재된 수강편람을 불러오는 역할만 수행합니다.)

대신 8월 3일자 8월 31일자 수강편람을 미리 탑재하여 서버에 접속하지 않고 바로 수강편람을 검색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서버에 접속하여 수강편람을 다운로드하는 수강편람 마법사 기능이 없어졌으므로 8월 31일 이후의 수강편람 변동 사항은 홍익타임에 반영하지 못합니다. (탑재된 수강편람을 수강신청이 다가오면 한 번 정도는 업데이트해 드릴 수 있을지도? 장기적으로는 이 프로그램의 유지보수를 장담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홍익타임 수강편람 데이터를 편집하려면, 메뉴-수강편람 상태-데이터 폴더 열기-HongikTime.mdb 파일을 Microsoft Office Access로 수정해 주십시오.

* 8/12 추가 : 새로 홍익타임을 다운로드해 설치하시면 8월 12일 수강편람으로 자료가 갱신됩니다. 8월 3일자 수강편람에서는 반영되지 못했던 건축학 교양교과나, 기타 그동안 있을 변경 내역 등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단, 이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알리지 않습니다.

* 8/18 추가 : 8월 18일자 수강편람으로 내부 수강편람을 갱신했습니다. 수강편람을 갱신하시려면 새로 홍익타임을 설치한 후, 수강편람 마법사를 다시 실행해 주세요. 그리고 [구성 요소 강제 설치] 옵션이 설치 과정에 추가되었습니다. 실행시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한다면 이 옵션을 활성화하여 설치해 보십시오.

* 8/31 추가 : 수강신청 정정에 대비하여 (수강신청 인원 등의 정보가 있는) 8월 31일자 수강편람으로 내부 수강편람을 갱신했습니다.

* 원래 HongikTime 1.1C의 배포 페이지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