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YONTime 1.2C를 공개합니다. (연세대 시간표 프로그램)
* YONTime 1.2C 추가 업데이트 안내

(2011/02/13)
-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할 때, 수강편람 영역을 직접 일부만 지정하면 프로그램이 멈추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프로그램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또, 기본 탑재 수강편람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2011/02/08)
- 약학대학, 국제캠퍼스 등의 기존 버전의 YONTime에서 불러오지 못했던 수강편람을 이제 불러옵니다.
- 강의계획서 바로보기 및 세연넷 검색 연결 등이 다시 정상적으로 연결됩니다.
- 업데이트 메시지 확인 시, 다운로드 페이지로 제대로 연결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본 탑재 수강편람이 2011년 1학기로 갱신되었습니다.
- 사회봉사 등 시간대가 표시되지 않은 강의를 불러올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Tip! 강의 목록에서 강의를 더블클릭하면 바로 시간표에 넣거나 뺄 수 있습니다. 줄임말 검색(현사심이라고만 입력해도 현대사회와심리학이 검색됨)이나 CTRL+1, CTRL+2, INS, DEL 등의 단축키, 빈 시간대에서만 검색 기능 등을 사용한다면 YONTime을 더욱 편리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또, 여러 가지 검색 옵션을 동시에 활용하면 원하는 영역의 강의만 넣을 수 있는 것으로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YONTime이란?

 YONTime은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수강편람 검색 및 수강신청 등에 대비한 시간표 작성 및 수강편람 검색 도우미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는 YONTime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검색 옵션과 편리한 기능을 통해 쉽게 시간표를 만들고, 저장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시고 계시는 Windows Theme에 따라 화면 구성이 미세하게 비뚫어질 수 있습니다.
* YONTime은 Windows 기본 테마, 해상도 1280x1024 이상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YONTime은 서울대, 고려대, 한국외대, 홍익대 (배포일 순) 등의 시간표 프로그램인 UTime 시리즈의 하나입니다.
* YONTime은 비영리적 목적으로 제작된 무료 공개 프로그램이며, 사용자는 자유롭게 이용, 전송, 링크할 수 있습니다.

* 주의! 일부 실험 과목은 시간대별 강의실이 (고쳐놓긴 했습니다만 혹시라도) 잘못 출력될 수도 있으니 유의해 주십시오. 실험 과목을 넣으시는 경우엔 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 강의실을 꼭 확인해 주세요.

* YONTime Download
 
* 수강편람 마법사의 속도가 느리다 생각되시면, [조건 설정] 옵션을 통해 원하는 수강편람 영역만 선택하십시오. 다운로드하는 양이 한결 줄어들어, 빨리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수강편람의 자료가 학교 서버의 자료와 다르다 생각되시면, (인터넷 임시 파일을 삭제하신 후) 수강편람 마법사를 다시 실행해 주십시오. 지난 번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한 후에 학교 수강편람의 자료가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YONTime 1.2C 내려받기
 

* YONTime 실행하기

 먼저, YONTime의 설치를 위해서는 이 포스팅의 상단에 있는 YONTime_Setup.exe를 다운로드하신 후, 실행하시면 인스톨이 시작됩니다. 설치에 앞서, 현재 YONTime의 구 버전이 기동 중이라면 반드시 종료하고 설치해 주십시오.

 설치가 완료된 후, YONTime을 시작하시면 처음 YONTime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수강편람 마법사]를 기동할 것인가 하는 물음 메시지가 뜹니다. 예(Y)를 선택하신 후, 수강편람 마법사를 기동하십시오. 수강편람 마법사는 수강편람 서버에서 수강편람을 다운로드받아 YONTime에 불러오는 역할을 합니다. 이 작업을 통해 YONTime과 학교 서버 상의 수강편람이 동기화됩니다. 수강편람 마법사의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YONTime을 이용하여 수강편람을 탐색하고 시간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1줄로 요약하면, YONTime_Setup.exe를 다운받아 실행한 후, 자동으로 뜨는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만 해 주시면 READY!)

* 소속 학부/전공의 과목만 목록을 볼 때나 혹은 그 안에서만 검색을 하실 때에는 화면 좌하단의 수강편람 조건 설정에서 학부/전공 영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하단의 노란색 아이콘 혹은 보기를 클릭하시면 그 영역에 있는 강좌들의 목록을 볼 수 있고, 그 아래의 체크를 하시면 그 강좌들 안에서만 검색을 합니다.

* YONTime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 YONTime의 배포는 대학생 분들을 돕고자 만든 프로그램인만큼, 자유롭게 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의 주소 혹은 이 블로그의 주소나 YONTime Tag 링크(http://lawlite.tistory.com/tag/YONTime)를 원하시는 곳에 링크하시면 되겠습니다. (YONTime_Setup.exe의 재배포도 가능은 합니다만, 가급적이면 이 파일의 재배포는 삼가주셨으면 합니다.)
* 버그 리포팅, 건의 사항 및 기타 의견들은 이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방명록, 혹은 제 E-mail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분들의 말씀, 언제나 환영합니다. YONTime에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