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SNUTime 1.5E 낡은 업데이트

* Release Note (2010/01/17, Build 1557) (바로가기 링크 : 공지사항 및 프로그램 다운로드)

:: SNUTime 1.5E 업데이트 안내

새로운 1.5E 버전으로 SNUTime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http://lawlite.tistory.com/252를 클릭하셔서, 새로운 SNUTime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 (1/17 갱신) : 교직소양 강의를 수강편람 마법사의 Normal Mode에서 불러오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학점계산기의 사소한 문제가 보완되었습니다.
* Express 기능으로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했을 때 시간대 검색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수강편람 마법사 재실행 필요)
* 주 2회를 초과하는 특정한 과목을 입력했을 때, 강의 입력을 중복해서 할 수 있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위의 두 가지는 1월 14일에 수정된 사항입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있으신 분은 SNUTime을 다시 내려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되며, 1월 14일, 17일의 업데이트는 자동 업데이트로 알리지 않습니다.

- 이제 2010년 1학기 대학원 수강편람을 정상적으로 불러옵니다.
- 여러 학기의 수강편람을 한 번 내려받은 후에는 다시 내려받을 필요 없이, 수강편람 마법사를 통해 바로 연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다운로드했던 수강편람을 사용함에 체크) 따라서 이제 다른 학기의 수강편람을 보기 위해 반복해서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하던 불편함이 사라질 것입니다. 아울러, SNUTime 창 제목에서 현재 연결된 학기를 바로 보여줍니다.
- 특정한 상황에서 수강편람 마법사가 오류를 일으키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또한 수강편람 마법사의 에러 메시지박스를 모두 간소화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요즈음 여유가 없어서, 문제가 발생한다는 소식에 바로 업데이트를 하느라 그동안 보내주신 건의사항들을 업데이트에 아직 반영해드리지 못해 안타깝습니다. ^^;

 

* NOTICE

* SNUTime의 사용자 매뉴얼 : 여기에서 보시면 됩니다. (단, 이 매뉴얼은 꽤 구 버전을 기준으로 하여 되어 있어 새 버전의 업데이트 노트를 추가적으로 참고해 주십시오)

* SNUTime에 나타나는 수강 정보가 미심쩍다 싶으시면 반드시 수강편람 마법사를 새로 실행하세요. 사용자 PC에서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했던 시점이 지나서, 학교 수강편람이 다르게 갱신되면 사용자 PC의 SNUTime 수강편람은 예전에 저장했던 것이 보이게 되므로 정보가 틀리게 됩니다. SNUTime 수강편람 마법사의 실행 시간이 길어서 귀찮으신 분들은, [수강편람 다운로드 조건] 설정을 통해 원하는 영역의 수강편람만 불러들이면 훨씬 빨리 수강편람 마법사 작업을 마칠 수 있습니다.

* SNUTime Download

 

새로운 1.5E 버전으로 SNUTime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http://lawlite.tistory.com/252를 클릭하셔서, 새로운 SNUTime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SNUTime 1.5E 다운로드하기
SNUTime by Lawlite

* 여기서부터는 스누타임에 대한 기존 글을 다시 가져왔으므로, 스누타임의 기 이용자 분들은 읽기를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 SNUTime이란?

 SNUTime(스누타임)은 서울대학교 수강편람 검색 및 수강신청(sugang.snu.ac.kr) 등에 대비한 시간표 작성 및 수강편람 검색 도우미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는 SNUTime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검색 옵션과 편리한 기능을 통해 쉽게 시간표를 만들고, 저장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시고 계시는 Windows 테마에 따라 화면 구성이 미세하게 비뚤어질 수 있습니다.
* SNUTime은 Microsoft Windows 기본 테마, 해상도 1280x1024 이상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SNUTime 실행하기

 먼저, SNUTime의 설치를 위해서는 이 포스팅의 최상단에 있는 SNUTime_Setup.exe를 다운로드하신 후, 실행하시면 인스톨이 시작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SNUTime을 시작하시면 처음 SNUTime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수강편람 마법사]를 시작할 것인가 하는 물음 메시지가 뜹니다. 예(Y)를 선택하신 후, 수강편람 마법사를 기동하십시오. 수강편람 마법사는 정보화포털에서 수강편람을 다운로드받아 SNUTime에 불러오는 역할을 합니다. 이 작업을 통해 SNUTime과 정보화포털 상의 수강편람이 동기화됩니다.

 
수강편람 마법사의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SNUTime을 이용하여 수강편람을 탐색하고 시간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1줄로 요약하면, SNUTime_Setup.exe를 다운받아 실행한 후, 자동으로 뜨는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만 해 주시면 READY!)

* 발견되지 않은 버그를 비롯한 문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 SNUTime 시간표의 크기가 이상하고, 강의 셀이 칸에 딱 맞게 나타나지 않는다면 DPI 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SNUTime 매뉴얼 참조)

* SNUTime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
SNUTime의 배포는 학우 분들을 돕고자 만든 프로그램인만큼, 자유롭게 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의 주소 혹은 이 블로그의 주소나 SNUTime Tag 링크(http://lawlite.tistory.com/tag/SNUTime)를 원하시는 곳에 링크하시면 되겠습니다. (SNUTime_Setup.exe의 재배포도 가능은 합니다만, 가급적이면 이 파일의 재배포는 삼가주셨으면 합니다.)
* 버그 리포팅, 건의 사항 및 기타 의견들은 이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방명록, 혹은 제 E-mail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분들의 말씀, 언제나 환영합니다. SNUTime에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