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SNUTime 1.1 Release!

SNUTime 1.2 가 나왔으므로, 1.1 버전의 배포는 중단합니다.

http://lawlite.tistory.com/4 에서 새로 나온 1.2 버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Release Note
SNUTime 1.1.4가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사용자 분들은 새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반드시 수강편람 마법사를 새로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편람 마법사가 이제는 교직과목과 일반선택과목까지 읽어들입니다.
- 전자회로, 제제학실험, 디지탈 시스템 설계 및 실험 등의 과목에서 시간대를 올바르게 표시하지 못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SNUTime Ver. 1.1 을 공개합니다.

 SNUTime은 시간표 작성 및 수강편람 검색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첨부된 SNUTime_setup.exe 를 다운로드받으신 후, 설치하시면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알 수 없는 혹은 발견되지 않은 버그 및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문제 발생 시, 이 포스팅에 코멘트를 달아주시거나 제 Email로 연락 주시면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보겠습니다. 물론 기타 건의 사항도 환영합니다.

☆ SNUTime 1.1

* Microsoft Windows XP, Internet Explorer 7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해상도 1024x768 , 1280x1024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 [수강편람 마법사]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정보화포털의 수강편람을 다운로드 및 인식합니다. (사용자가 수동으로 수강편람을 다운로드 혹은 불러오기 할 필요가 없습니다.)
* 강좌 선택시, [정보] 버튼을 클릭하시면 SIS 수강편람의 수강계획서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 강좌명, 강의동, 강의시간, 교과목번호 등으로 검색어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 학문의 기초, 핵심교양, 일반교양의 대분류 및 각각 그 소분류별로 목록 보기 및 대상 지정이 가능합니다.
* 시간표 상에서 원하는 시간들의 셀을 클릭하셔서 그 시간대에 수업을 하는 강좌만 검색 및 검색 대상 지정이 가능합니다. (복수 지정 가능)

* 작성한 시간표의 Save/Load를 지원합니다.
* 작성한 시간표의 TXT 파일, JPG 그림 파일 출력 및 프린터 출력을 지원합니다.

* SIS 바로가기, sugang.snu.ac.kr 바로가기, 수강편람 조회 바로 가기, 캠퍼스 지도 보기 등의 링크가 메뉴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 Add List :: SNUTime 1.1 버전 에서 추가된 기능들

 * 수강편람 마법사를 탑재하여 사용자가 이전의 수동으로 수강편람 엑셀 파일을 부르는 과정이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SNUTime 수강편람 마법사는 SNUTime이 자동으로 정보화포털에서 수강편람을 다운로드받아 불러오게 해 줍니다. 또한 기동하는 때에 따라 적절한 수강편람 학기를 기본 설정으로 놓습니다(예를 들어 8월이라면 그 해의 2학기 수강편람).
수강편람 마법사

* 검색된 강의 목록에 있는 강의를 클릭만 했을 때에도, 시간표 상의 셀에 옅은 색으로 해당 시간대가 표시됩니다. 이로써 검색된 강의 목록에 있는 강의의 시간대를 좀 더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했습니다. 표시된 옅은 색의 강의시간대를 클릭할 경우 바로 시간표에 입력됩니다.

임시 선택시 시간표 셀 보여주기

* 시간표가 변경되었음에도 저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종료를 할 경우, 시간표를 저장할 수 있게 해 주는 경고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용자 정의 시간대 입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최대 5회까지 입력가능하며, 사용자가 임의로 시간표 상에 강좌 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리학실험 등 강의시간대가 수강편람에는 표시되지 않는 강의를 시간표 상에 나타내실 때에 이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시간대는 임시적으로 교과목번호가 999.999로 설정되며, 학점은 설정되지 않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사용자가 임의로 시간대를 입력할 수 있는 만큼 잘못된 데이터를 입력할 시 프로그램에 오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 지정시에는 가급적이면 통상적으로 수강편람에서 쓰이는 시간대 형식 혹은 범위를 지켜주십시오.

- Fix List :: SNUTime 1.1 버전에서 개선된 점들

* 물리학실험I 을 비롯한 강의시간대가 지정되지 않은 과목들(null)을 지정했을 때 프로그램이 종료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넣은 강의 목록과 총 과목 수, 총 학점에 더해집니다.

* 수강편람 로딩 알고리즘을 개선하여 기존의 인식 오류를 최대한 없애고자 했습니다. 또한 기존의 로딩 알고리즘에 비해 속도가 훨씬 향상되었습니다. 교수명이 공란인 강좌를 인식하지 못하던 오류도 수정하였습니다.

* 사용하고 있는 Windows XP Theme에 따라서 JPG 그림 파일 출력 혹은 프린터 출력 시, 이미지의 끝 부분이 제대로 그려지지 않거나 잘려나가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시간표를 작성 중일때 [새 수강편람 만들기] 를 실행할 경우 프로그램이 종료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과목을 선택시 Overflow 에러가 발생하던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간표 상에서 임시 셀이 아닌 선택된 과목의 셀을 클릭하여도 임시 셀의 과목이 입력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계절학기 시간표의 인식 부분에 문제가 있었던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간표 작성 중, 셀 상에 시간표가 회색 셀로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시간대 선택하기
▲ 시간표 상의 셀들을 선택해 그 시간대의 강좌들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SNUTime 스크린샷
▲ 이러한 모양으로 시간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이 프로그램의 배포용 설치 파일은 Nullsoft Scriptable Install System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버그를 비롯한 문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파악된 바로는,
- 일부 시스템에서의 설치 불능 혹은 실행시 DLL 로드 실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Microsoft Windows 98에서 실행시 폰트가 너무 작게 보이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 Microsoft Windows Vista에서는 설치 및 실행 테스트를 해보지 못했습니다. 단, XP에서 Vista Theme를 설치하였을 경우에는 98에서의 문제점과 달리 정상적으로 폰트가 출력되며, 각 컨트롤들도 Vista Theme에 대응합니다.

* SIS의 수강편람 조회 페이지에 접속 시, 페이지에 에러 구문이 뜰 수 있습니다. 무시하시고 년도의 빈 칸에 2007을 입력하시고 조회하시면 정상적으로 조회 및 자료받기가 가능합니다.

* 강의 목록에서 선택된 강의를 너무 빠른 속도로 바꾸실 경우 (예를 들면 키보드 상하 키를 계속 눌러 스크롤) 프로그램에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검색어를 너무 빈번한 것으로 입력한다든가 하셔서 너무 많은 강의 목록을 리스트에 올리지는 말아 주십시오.

* 기타 버그 리포팅, 문의 및 건의사항 등은 이 포스팅에 코멘트를 달아주시거나 email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