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티스토리 알리미 0.2G를 공개합니다.

Tistory 블로그 알리미의 새로운 0.2G 버전을 공개합니다!
블로그 알리미는 블로그에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블로그에 등록되는 새 글, 새 댓글, 새 트랙백, 새 댓글알리미, 방문자 수 등을 알 수 있게 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알리미 0.2

Black Ipod 스킨의 티스토리 블로그 알리미 0.2

* 0.2F에서의 0.2G 업데이트 내역

- 티스토리 개편에 따른 이전 관리와 새 관리를 분리하여, 기본적으로 관리자 페이지를 열 때에는 새 관리(/admin)를 이용하게 바꾸었습니다. 단, 환경 설정을 통해 계속 이전 관리(/owner)를 이용하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텍스트큐브용 알리미를 더 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가 텍스트큐브를 이용하지 않고 있으므로, 업데이트가 불가능하여 제작을 중단합니다.
- PNG 그림 파일을 이용한 스킨을 지원하는 알리미를 더 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 PNG 그림 파일을 이용한 스킨이 딱히 없었기 때문에 별도의 요청이 있지 않은 한 GIF 그림 파일을 이용하는 알리미만 배포할 생각입니다. (그림 파일을 처리하는 방법이 달라서, PNG를 이용할 경우 알리미를 화면 상에서 이동할 때 GIF와 달리 이동 및 투명화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림 자체의 퀄리티는 PNG쪽이 깔끔한 편이지만, GIF 쪽이 좀 작동이 자연스러웠기 때문에 GIF만 지원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 알리미 다운로드하기 (처음 사용하시는 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 블로그 알리미 다운로드하기


* 업데이트를 하실 분들은 아래의 TiAlert2G.exe만 다운로드하신 후, 기존의 알리미 폴더에 넣으시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 이하의 본문 내용은 이전 버전에서의 본문 내용과 같으므로 기존 사용자 분들은 읽기를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 프로그램 실행은 TiAlert로 시작하는 exe 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 GIF형 기본 스킨 버전의 경우 기본으로 내장된 몇 종류의 스킨이 있습니다만, 미흡한 점이 많으므로 직접 제작하시거나 무진군 님이 만드신 스킨 등의 다른 사용자 분들이 만드신 스킨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TProcess.exe는 알리미 실행에 필요한 파일이니 반드시 알리미 실행 파일과 같은 폴더에 위치하여야 합니다.

Mini Bar 스킨이 적용된 티스토리 알리미

Mini Bar 스킨이 적용된 티스토리 알리미

티스토리 알리미 환경 설정

티스토리 알리미 환경 설정

- 환경 설정 메뉴 설명

 반드시 환경 설정을 해 주셔야 블로그 알리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알리미 스킨 설정 : 스킨 파일들은 반드시 TiAlert(~버전에 따라 다름).exe가 위치한 폴더의 하위에 있는 Skin 폴더에 위치하여야 합니다.
* 알리미 소리 설정 : 새로운 메시지가 있을 때 재생되는 소리 파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땅한 소리가 없으신 분들은 Windows\Media 폴더의 윈도우 기본 wav 파일들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 페이지 갱신 주기 설정 : 1분(권장)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1분마다 1번씩 블로그의 새 메시지나 방문자 값 등을 업데이트한다는 뜻입니다.
* 윈도우를 시작할 때 자동 실행 : 이 설정은 윈도우 레지스트리의 HKCU~Run 값에 입력됩니다.
* 로그인 비밀번호를 저장 : Tialert.ini에 비밀번호를 암호화 저장하여 앞으로 비밀번호를 묻지 않습니다. 주의 : PC방을 비롯한 공용 컴퓨터에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 블로그를 열 때 관리자로 자동 로그인 : 티스토리 알리미에서 내 블로그를 열 경우 관리자로 로그인한 상태로 접속합니다. 주의 : PC방을 비롯한 공용 컴퓨터에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Ipod White 스킨이 적용된 티스토리 알리미

Ipod White 스킨이 적용된 티스토리 알리미

- 알리미 스킨 안내

 현재 GIF형 기본 스킨 버전에는 Ipod_black(기본), Ipod_white, Itune, Matrix, MiniBar, Yuki 스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하시는 스킨을 선택하셔서 사용하셔도 되며, 스킨을 직접 만들거나 원하시는대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스킨의 제작/수정은 아주 쉽게 하실 수 있으며 스킨 제작 방법은 이 문서를 참고해 주십시오.

- 기타 기능 안내

* 트레이의 티스토리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자동으로 내 블로그에 접속하게 됩니다.
* 새로운 메시지가 뜰 경우 트레이 아이콘이 녹색으로 변합니다. 트레이 아이콘이 녹색인 상태에서 트레이 아이콘을 한 번 클릭하시면 다시 원래의 색상으로 돌아오며, 혹은 알리미 프로그램을 통해 블로그에 접속하실 경우에도 원래의 색상으로 돌아옵니다.
* 트레이 아이콘을 한 번 왼쪽 클릭하게 되면 인터페이스가 없을 때 혹은 최상위가 아닐 때, 알리미 인터페이스가 바로 최상위로 나타나게 됩니다.
* 알리미를 시작할 때 자동으로 최신 버전인지 검사합니다.
* 알리미 창을 왼쪽 마우스로 클릭한 다음 위치를 옮길 수 있습니다.

- 트레이 아이콘 혹은 알리미 창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시면 알리미 메뉴가 나타납니다.

티스토리 알리미 메뉴

티스토리 알리미 메뉴

* 환경 설정 : 알리미 환경 설정 창을 엽니다.
* 알리미 홈페이지 : 제작자의 블로그를 엽니다.
* 알리미 일시 중지 : 블로그에 접속하여 새로운 정보가 있는지 찾는 것을 잠시 멈춥니다. 일시 중지 중에는 트레이 아이콘이 회색으로 변합니다.
* 모니터링 설정 : 시스템 정보 모니터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스킨에서 지원하지 않는 경우 옵션을 활성화해도 변화가 없습니다.
* 투명도 조정 : 알리미 창의 투명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항상 최상위에 놓기(기본) : 항상 알리미가 가장 위에 보이게 됩니다.
* 항상 인터페이스를 표시 : 인터페이스를 표시할 지 정할 수 있습니다. 스킨 설정에서도 미리 skinui 변수를 통해 지정해 둘 수 있습니다.

* 궁금하신 것이나 문제점, 건의 사항 등 댓글/트랙백은 얼마든지 환영입니다. 더 나은 블로고스피어가 이루어지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여전히 알 수 없는 문제점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비밀번호를 저장/자동 로그인 기능을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보안에 주의해 주십시오. 혹시나 있을 수 있는 사용 상 문제점(비밀번호 유출을 비롯한)에 대한 과실은 사용자에게 귀속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