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SNUTime 1.3D 미리보기



SNUTime 1.3D가 공개되었습니다.

이 페이지로 가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SNUTime 1.3D Preview

* SNUTime(스누타임)은 서울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서울대학교 수강편람 검색, 시간표 작성, 수강신청 등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서울대학교 학부생 및 대학원생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NUTime 1.3C(관련글 : 2007/09/02 - SNUTime 1.3C Release!)를 내놓은 후, 한동안 스누타임의 업데이트가 없었습니다. 자잘한 수준의 업데이트 요청 혹은 새로운 아이디어는 몇 가지 있었습니다만, SNUTime 1.3D로 배포하지는 않았습니다. 사실 좀 귀찮기도 했고, 다른 할 일도 있고, 무엇보다도 08년도 1학기 수강신청도 아직 좀 남았고 말이지요-

 그렇게 몇 달 동안 스누타임을 전혀 만지지 않았더니 제작자인 제가 봐도 소스 코드가 잘 기억이 나지 않는 수준이 되어버려서 오늘 약간 시간을 내서 그동안 제보되었던 자잘한 버그들을 수정하고 새로 떠오른 아이디어를 하나 추가해 봤습니다.

 얼마 후 공개될 SNUTime 1.3D에서는,

* 수강편람 마법사에서 해당 학기의 수강신청 일정을 보여줍니다. (상단 스크린샷 참조)
- 제 블로그 계정에 업로드된 일정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방식이라, 일정의 변경 등에 대응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정보화포털 IT4U 링크가 서울대포털 마이스누 링크로 대체되었습니다.
* Internet Explorer를 통한 접속이 필요한 사이트는 IE로 열게 수정되었습니다.
* 10개 강의를 등록 중일때 사용자 정의 과목을 등록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자 정의 과목을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제 겨울 계절학기가 생겼으므로 수강편람 마법사가 이를 자동으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1.3C 버전에서는 수동으로 겨울이라고 입력해주어야 했습니다.)
* 스크롤 에러 메시지 발생 시 강의목록 박스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강의시간대가 등록되지 않은 강의에 대한 에러 메시지가 올바르게 출력됩니다.
* 회로이론, 전자장 등 같은 요일에 수업을 2회 이상 진행하는 강의의 시간대가 제대로 출력되지 않던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스누타임이 시작될 때 자동으로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는지 찾습니다.
* 상황 바에서 메시지가 상황에 맞게 출력됩니다.

정도의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서울대 캠퍼스 지도와 연계된 시간표 출력 기능을 구상하고 있는 중인데, 이건 좀 노가다성이 있어 보여서 손을 댈 지 말 지 생각 중입니다. 이 기능을 추가할 지 추가하지 못(!)할 지도 모르겠고, 08년 1학기 수강신청일도 아직 꽤 시간이 남았고 해서 SNUTime 1.3D는 아직 배포하진 않을 생각입니다. 또, 제가 아직 비스타에서 스누타임을 돌려보질 못해서 Windows Vista에서의 테스트 역시 남아있기도 하고요. (비스타에서 스누타임이 된다는 분도 계시고 안된다는 분도 계시고 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글을 포스팅하는 이유는, 땜빵 포스팅입니다 제가 잊어버릴까봐-_- 업데이트 기록을 남겨두려는 차원에서 포스팅해 봅니다. 아마 다음 번에 스누타임 소스를 열면 내년일지도 모르겠는데, 혹시라도 오늘 고친 내역이 뭔지 잊어버려서 다시 찾기는 싫거든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