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의지의 승리(Triumph Des Willens) 직접 만든 한글 자막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뉘른베르크 전당대회. 하인리히 히믈러, 아돌프 히틀러, 빅토르 루체.

 인터넷 서핑을 하던 도중 우연히 <의지의 승리Triumph des Willens>가 우리나라에 DVD로 정식 출시되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몇 년 전에 제가 이걸 처음 봤을 때는 국내에 출시는 커녕 돌아다니는 동영상 파일조차 없어서 중국 쪽 사이트에서 德意志的胜利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구해서 봤었습니다만, 당연히 한글 자막이 없어서 그냥 영상만 대충 봤었습니다.

 정식 출시가 되었으니 한글 자막을 기대했는데- 이건 뭐.. 헤르만 윌헴 고어링? 폴 죠셉 고벨스 박사? 그 정도는 약과고 아예 문장이 엉터리라든가 워낙 잘못된 것이나 빠진 게 많아서 그냥 제가 직접 자막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무명시티(tragedy25) 님이 올려주신 영문 자막을 참고하였으며, 등장하는 인명, 지명, 관직명 등의 번역은 기존의 나치 독일 관련 한글 텍스트들에서 통용되는 표기를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영문판 자막에서 나오지 않는 설명도 제가 아는 한에서는 추가해서 모두 설명을 달아놓았습니다. 한 마디로 2차 대전 및 나치 독일에 관해 어느 정도 배경 지식이 있는 분이 보시기에 거부감이 들지 않을 정도의, 의지의 승리라는 영화에 걸맞는 제대로 된 자막으로 만들었다고 감히 자평해 봅니다. 사실 제 영어 실력이 부족해서 딱 마음에 드는 번역은 못되긴 했습니다만.. ^^;

* 이 자막은 700MB짜리 파일 2개로 이루어진 영상을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의지의 승리> 한글 자막 다운로드
 감독 / 레니 리펜슈탈(Leni Refenstahl)
 요약 / 나치 독일의 뉘른베르크 전당대회를 촬영한 다큐멘터리 선전 영화로서 기록 영화의 차원을 넘어서는 예술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네이버 영화 설명 참조)

* 제작한 자막과 관련하여 문제가 있다면 피드백을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돌프 히틀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총통 루돌프 헤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의 마지막 장면. 노래의 가사와 화면의 조화가 괜히 이 영화가 선전영화의 고전으로 꼽히는 게 아님을 알려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