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136 TOTAL 2,460,739
KUTime 1.2.5 (안암캠퍼스) 버전을 공개합니다.

* KUTime 1.2.5 안암캠퍼스용 설치 파일 다운로드 

 

KUTime 1.2.6 업데이트


* 1/26 추가 : 전공관련교양(고급영어) 수강편람을 불러오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전 공지사항

- 수강편람 마법사 복구 (단, 일반대학원 수강편람 지원 기능은 후술한 이유로 현재 삭제되었습니다. 몇몇 단위는 수강편람 다운로드 조건 설정에서 빠져 있는데, 일단 교직 및 기타에서 다운로드합니다.)
- KUTime 개발 소스의 소실로 인하여, 오래 전 백업본을 기초로 수강편람 마법사만 현재 기준으로 다시 작동하게 수정한 버전입니다. 기존의 KUTime보다 기능이 후퇴하였거나 알 수 없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일단 수강편람 마법사의 정상적 작동 및 시간표 인식에는 문제가 없어 급한대로 최소한 필수적인 기능만큼을 먼저 복구하였습니다.
- 버전 변경(기존의 1.2D에서 1.2.5로 버전 명명법을 바꿉니다.)
- 현재 1학년세미나 과목들은 출력하지 않습니다.

* 업데이트가 늦어진 점 등, 여러가지로 드리는 말씀

안녕하세요? KUTime 제작자입니다. 먼저, 이번에 KUTime에 심각한 오류가 있었음에도 업데이트가 꽤 늦어진 점 대단히 유감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수강편람 마법사가 멈추거나 수강편람에서 강의 시간대가 절반만 나오는 등의 심각한 오류의 원인은, 그 사이 학교 수강편람 데이터의 양식이 변경되었는데 그에 맞게 KUTime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일어난 것입니다. 사실 수정하는 데 아주 잠깐이면 되는 간단한 사안입니다만, 문제는 지난 7월 초에 제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가 손상되어 버렸습니다. 갖은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데이터가 소실되어 버렸고, 그동안 KUTime을 개발해 온 자료가 모두 소실되고 말았습니다. 어찌저찌 자료를 복구하려 했으나, 백업을 평소에 해놓지 않은 탓에 결국 실패했고, 불행 중 다행으로 복구한 것은 무려 2011년 2월의 KUTime 자료가 그나마 건진 전부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무려 3년 반 전의 KUTime을 바탕으로, 그동안 추가되어 온 여러 가지 기능들을 당장 다시 다 복구하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수강신청을 하는 데 필수적인 기능만큼은 되살려서 다시 만들어야 했습니다. (앞으로 차차 예전의 기능들을 복구해 보겠습니다.)


게다가 저도 본업이 있는 사람이고, 최근에는 정말 미칠듯이 바빠서 프로그램 복구는 물론 블로그 댓글에 답변조차 드릴 시간이 없었습니다. 정말 시간을 쪼개고 쪼개서 (지금 이 글을 작성하고 KUTime을 업데이트한 시간을 보면 아시겠지만) KUTime을 일단 다시 살려 놓았습니다. 비록 3년 전의 KUTime을 되살려 뭔가 고치지 못한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지금과는 맞지 않는 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개발자의 이러한 상황을 헤아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급한대로, 필수적인 기능만을 되살려 놓았습니다.


아울러 KUTime의 기본 뼈대는 무려 2006년 말에 개발된 것이다 보니- 그동안 오랜 시간 많은 분들이 아껴 주신 점 대단히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본부터 새롭게 만들어야 할 필요성도 조금 인식하고 있습니다. 아마 어쩌면 다음 수강신청 때에는 설치형 KUTime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로 된 KUTime을 만들 것 같기도 합니다.


지난 주에 어느 분께서 다음 주가 수강신청인데 KUTime이 안된다고 메일로 알려 주셔서, 제가 이러저러한 그간의 사정을 말씀드리고 수강신청 전까지는 어떻게 해보겠다고 답장을 드렸었는데, 다행히 최소한의 기능이나마 복구하게 되어 그래도 뿌듯한 느낌이 조금 듭니다. 물론 지금도 많이 늦게 업데이트를 하기는 했습니다만, 상술한 바와 같은 사정이 있었음을 말씀드리며 양해를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아울러 그동안 댓글로 문의주신 점들, 제가 제때에 답변을 못 드려서 죄송합니다. 최근에 정말 너무 바빠서 정신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세종캠퍼스용 KUTime도 곧 복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지금 업데이트해 놓은 게 말씀드렸듯 오래 전 버전을 바탕으로 최소한의 기능만 복구해 놓은 것이라, 어떤 문제가 있을지 감도 안 잡힙니다. -_-; 댓글로 이야기 남겨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럼, 수강신청 건승들 하시길...

126  Comment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