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Time2Click 0.1A를 배포합니다. (서버 시간 동기화 프로그램)

* 파일 다운로드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는(Portable) 단일 실행 파일 프로그램입니다.

* 프로그램 설명

이 프로그램은 대상 서버에 접속하여 해당 서버의 현재 시각을 보여주고, 사용자 PC 시스템의 현재 시각과 시간을 동기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HTTP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돌아오는 HTTP 헤더에 기록된 Date 정보를 이용합니다.)

웹 서버의 현재 시각이 사용자 시스템의 현재 시각이나 한국 표준시와는 틀릴 수가 있어, 웹 서버의 시각을 기준으로 하여 열리는 주소에 정확한 시각을 맞추어 접속하고 싶을 때에 유용한 프로그램이라 생각됩니다. 예를 들면, 수강신청을 하거나 쿠폰 이벤트에 참가할 때를 들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HTTP 요청에 대한 응답 시각만을 이용하므로 원하시는 정확한 시각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처음 배포하는 버전이라 최소한의 기능만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미 잘 알려진 http://time.navyism.com에서 제공하는 서버 시각 확인과 같은 원리의 프로그램입니다.

* 사용 안내

위 스크린샷에서처럼, 대상 서버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르시거나 접속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대상 서버의 시각과 현재 PC 시각을 비교하여 볼 수 있으며, 동기화 체크박스에 체크하시고 접속하기 버튼을 누르셨다면 대상 서버의 시각으로 현재 PC 시각을 바꿉니다. (서버와 시간 동기화)

:: 발견되지 않은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귀속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