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HUFSTime 1.1B Release! (한국외대 시간표 프로그램)

* HUFSTime 1.1B 업데이트 안내

새로운 HUFSTime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셔서, 페이지를 이동해 주세요.


- 서울캠퍼스 HUFSTime이 이제 일본어대학, 중국어대학 수강편람에 대응됩니다. (구 1.1A 버전에서도 새로 다운로드받으신 경우엔 위 수강편람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더니 확인하지 않으시고 문의하시는 분이 많으셔서 약간의 기능 개선과 함께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 강의 목록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통해 같은 강좌명, 같은 교수명으로 검색을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Tip! 위 목록에서 강의를 더블클릭하시면 강의를 시간표에 바로 넣었다 뺐다 하실 수 있습니다.
- 특정 시간대 검색 기능이 AND, OR 검색의 두 가지로 개선되었습니다. 이전에는 AND 검색만 있었으나, 새롭게 OR 검색 옵션을 추가함으로써 사용자가 직접 강의 검색의 시간대 범위를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현재까지 알려진 모든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HUFSTime이란?

 HUFSTime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용인캠퍼스) 수강편람 검색 및 수강신청 등에 대비한 시간표 작성 및 수강편람 검색 도우미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는 HUFSTime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검색 옵션과 편리한 기능을 통해 쉽게 시간표를 만들고, 저장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시고 계시는 Windows Theme에 따라 화면 구성이 미세하게 삐뚫어질 수 있습니다.
* Windows 기본 테마, 해상도 1280x1024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HUFSTime은 비영리적 목적으로 제작된 무료 공개 프로그램이며, 사용자는 자유롭게 이용, 전송, 링크할 수 있습니다.

* HUFSTime Download


새로운 HUFSTime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셔서, 페이지를 이동해 주세요.
HUFSTime 1.1B 서울캠퍼스 용 다운로드하기

새로운 HUFSTime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셔서, 페이지를 이동해 주세요.
HUFSTime 1.1B 용인캠퍼스 용 다운로드하기

- 학교 서버에 있는 수강편람 자료와 데이터가 다르게 출력될 때에는 (인터넷 임시 파일을 삭제하신 후) 수강편람 마법사를 새로 실행해 주세요. 직전의 수강편람 마법사 실행 이후, 학교 서버의 자료가 변경되어서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HUFSTime 실행하기

 먼저, HUFSTime의 설치를 위해서는 이 포스팅의 상단에 있는 HUFSTime_Setup.exe를 다운로드하신 후, 실행하시면 인스톨이 시작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HUFSTime을 시작하시면 처음 HUFSTime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수강편람 마법사]를 기동할 것인가 하는 물음 메시지가 뜹니다. 예(Y)를 선택하신 후, 수강편람 마법사를 기동하십시오. 수강편람 마법사는 수강편람 서버에서 수강편람을 다운로드받아 HUFSTime에 불러오는 역할을 합니다. 이 작업을 통해 HUFSTime과 학교 서버 상의 수강편람이 동기화됩니다. (그 시점을 기준으로 1회성임을 유의하십시오)

 수강편람이 로드되지 않으면 당연히 수강편람을 탐색할 수 없으므로, 수강편람의 불러오기는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단, 학교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수강편람 마법사의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HUFSTime을 이용하여 수강편람을 탐색하고 시간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1줄로 요약하면, HUFSTime_Setup.exe를 다운받아 실행한 후, 자동으로 뜨는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만 해 주시면 READY!)

* 소속 학부/전공의 과목만 목록을 볼 때나 혹은 그 안에서만 검색을 하실 때에는 화면 좌하단의 수강편람 조건 설정에서 학부/전공 영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목록 우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빠르게 검색/선택이 가능하며, 보기를 클릭하시면 그 영역에 있는 강좌들의 목록을 볼 수 있고, 그 아래의 체크를 하시면 그 강좌들 안에서만 검색을 합니다.

* 수강변경 기간 등에 SMART LIFE 검색 옵션으로 실시간으로 잔여석이 있는 강좌만 검색하시려고 하신다면, 수강편람 마법사를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인터넷 임시 파일을 삭제하신 후에 프로그램 실행 시마다 실행해 주십시오. HUFSTime의 수강편람 동기화는 수강편람 마법사 실행 시를 기준으로 1회에 한하기 때문입니다. (HUFSTime 상의 데이터는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한 시점에서의 서버 데이터)

* 발견되지 않은 버그를 비롯한 문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 HUFSTime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 HUFSTime의 배포는 대학생 분들을 돕고자 만든 프로그램인만큼, 자유롭게 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의 주소 혹은 이 블로그의 주소나 HUFSTime Tag 링크(http://lawlite.tistory.com/tag/HUFSTime)를 원하시는 곳에 링크하시면 되겠습니다. (HUFSTime_Setup.exe의 재배포도 가능은 합니다만, 가급적이면 이 파일의 재배포는 삼가주셨으면 합니다.)
* 버그 리포팅, 건의 사항 및 기타 의견들은 이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방명록, 혹은 제 E-mail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분들의 말씀, 언제나 환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