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15 TOTAL 2,429,590
레오니다스(Leonidas) - Napolitain 72%

벨기에의 유명한 초콜릿 브랜드인 레오니다스(Leonidas)는 명동에 초콜릿 카페 매장이 있고, 홈페이지에서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어, 국내에서 온 · 오프라인을 통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맛있고 질 좋은 초콜릿을 찾는 사람에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고보니 프랑스의 초콜릿 브랜드인 드보브 에 갈레(Debauve & Gallais)도 청담동에 초콜릿 카페 매장이 있고 홈페이지에서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어 마찬가지긴 하지만, 여긴 가격대가 너무 높다. 꽤 고급스러워 보이는 만큼, 선물하기에는 좋을지도.)


레오니다스에 대한 소개는 레오니다스 홈페이지에 친절하게 되어 있으므로 이 글에서는 생략하고자 한다. 여기서 간략히만 쓰자면, 고디바(Godiva)나 노이하우스(Neuhaus) 같은 다른 벨기에의 최고급 초콜릿 브랜드보다는 좀 더 대중적인 위치에 있고, 가격도 당연히 상대적으로(!) 싸다. 그럼에도, 맛이나 질은 그런 브랜드의 제품에 못지 않아 인기가 있다고 한다. 

레오니다스에서는 프랄린(Praline)을 많이 선보이고 있지만, 맛있는 나폴리탄(Napolitain)들-아래 사진에서 보듯, 낱개 포장된 작은 사각형 초콜릿 조각-도 내놓고 있다. 그 중에서도 72% Pure Origin Sao Tome가 특히 마음에 들어 포스팅해 본다.


이 초콜릿은 아프리카 서해안에 있는 섬인 상 투메(São Tomé)에서 난 질 좋은 카카오를 원료로 하여 만든 것이다. 레오니다스의 다른 다크 초콜릿 나폴리탄인 55% Dark 제품보다 좀 더 진한데, 진한 다크 초콜릿을 좋아하는 내 입맛에는 72% 제품이 더 좋았다. 당연한 말이지만, 55%짜리 제품은 이것보다 조금 더 달다.

포장을 뜯는 순간 초콜릿 냄새가 풍성하게 느껴지고, 처음 깨물면 맛 좋은 초콜릿이 부드럽게 녹아든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정사각형 조각 속에 담겨진 진한 다크 초콜릿의 맛이다. 흔히 접할 수 있는 초콜릿들은- 가장 흔히 접할 수 있는 모 제과회사의 카카오 함량 72%라는 제품을 예로 들면, 합성착향료나 아라비아검, 유지, 물엿, 우유, 탈지분유 등- 여러 첨가물이 들어가 있는데, 레오니다스의 이 초콜릿에는 설탕과 유화제(대두 레시틴soya lecithin, Non-GMO)를 제외하면 그런 첨가물이 없다고 한다.[각주:1]

예전부터 생각하던 거지만, 카카오 72% 정도가 내 생각엔 너무 쓰지도 않고 너무 달지도 않아, 딱 좋은 다크 초콜릿의 맛인 것 같다. 레오니다스의 Napolitain 72% Pure Origin Sao Tome도 그런 기대에 훌륭히 부응했다. 꽤 맛있는 좋은 초콜릿이다. 그러고보니 포장은 별로인 듯 싶다. 초콜릿의 질이나 가격을 생각하면, 조금 더 괜찮은 포장을 했으면 어떨까 싶다. 너무 밋밋한 느낌이다.

우리나라에서 가격은 개당 600원이다. 2011년 4월 현재 개당 700원이다. 질 좋고 맛있는 만큼, 가격대가 조금 있긴 하다. 다만, 미국에서 판매되는 가격을 감안하면, 수입품이라고 터무니없이 올려받는 건 아닌 것 같다.[각주:2] 물론 벨기에에서보다야 비쌀 테지만. 참고로 레오니다스 홈페이지에 따르면,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레오니다스 초콜릿은 벨기에에서 항공편을 이용해 들여온다고 한다.

  1. http://www.myatypic.be/040808Meulemans/SLV-SAISONS/CARREE/SLV_CARRE_Paques.pdf [본문으로]
  2. 미국의 한 사이트에서는 약 70개를 $36에 판매하고 있다. http://www.leonidas-chocolate.com/napolitains.html [본문으로]
9  Comments
  • james
    70개를 미국에서 36달러에 판매한다면 36달러*1200원(환율) =43,200원이구요..이것을 70으로 나누면

    개당 617원이 약간 더 나온다.. 그러면 한국에서 600원에 판다고 했는데.. 한국이 더 싼거 아닌가? 근데 한국에 터무니 없이 비싸게 판매한다는것은 어페가 있는 말이거 안니가요?^^ 따져보닌가..그러네요..
    • [미국에서 판매되는 가격을 감안하면, 수입품이라고 터무니없이 올려받는 건 아닌 것 같다] 라고 썼습니다. 레오니다스 초콜릿의 경우에는 원산지가 벨기에이므로, 미국이나 한국이나 동일하게 수입국의 입장입니다.

      그런데 대개 한국에 무언가를 들여올 때에는, 우리나라의 수입업자들이 터무니 없이 비싼 이윤을 붙여 들여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탈리아제 명품 브랜드의 미국과 한국에서의 리테일 가격 차이가 있겠지요.

      헌데, 레오니다스 초콜릿의 경우에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가격을 보건대 그렇지 않은 것 같다는 뜻입니다.

      아울러 제가 본문에 쓴 어떤 내용 중에도 한국에 이게 터무니 없이 비싸게 팔리고 있다는 구절은 없습니다만.. ^^; 본문을 다시 정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마 위에 인용한 문장에서 끝의 [아닌 것 같다]를 미처 못 보신 것 같습니다. ^^
  • 비밀댓글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leonidas08
    안녕하세요 레오니다스입니다^^
    항상 저희 매장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리오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페스티발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덧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초콜릿 뷔페 페스티벌"

    작년에 단 한번 실시했던 페스티벌로 고객님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올해도 뷔페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페스티벌 기간은 4월 19일부터 5월 5일까지 이오며
    일인당 15,000원의 금액으로 40여종의 초콜릿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레오니다스 홈페이지나 네이버 까페를 통해 아실 수 있으니
    언제든지 방문해 주세요 ^^

    그럼 오늘 하루도 초콜릿처럼 달콤한 하루가 되시길 바라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