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나치의 배우자 선택의 십계명
 역사적 사실에 관한 깊이있는 시야를 가지기엔 아직 아는 게 많지 않아, 가끔씩 사료를 접해보는 수준에서 관심 분야의 텍스트를 읽어보고 있다. 그래서 일전에는 프랭클린 D. 루즈벨트의 [민주주의의 병기창] 담화문을 번역해 포스팅한 바 있었는데, 이번에는 나치 독일이 선전했던 [배우자 선택의 십계명]을 우리말로 번역해 포스팅해 본다. 나치의 인종 정책-독일인에 대한-을 잘 엿볼 수 있는 사료 중 하나라고 생각된다.

 다만, 영어로 번역된 것을 다시 우리말로 옮긴 것이라 단어의 뉘앙스를 제대로 살렸을지는 잘 모르겠다. (예를 들어, nation은 나치즘과 연관된 National Socialism을 국가사회주의가 아닌 민족사회주의로 번역하고 있는 경우도 많음을 감안해, 국가가 아닌 민족으로 번역하였다.) 또, 전문을 다 옮긴 것이 아니라 주요 문장만 옮겼음을 밝혀 둔다.



1. 네가 독일인임을 기억해라.
- 너의 모든 것은 너 스스로의 것이 아니라, 네 민족의 것이다.

2. 네가 유전적으로 건강하다면, 너는 독신으로 남아 있어선 안 된다.
- 어쩔 수 없는 이유가 없으면서 독신으로 남아 있는 자는 선조로부터 내려오는 고리를 끊는 자이다. 너의 삶은 일시적이지만, 가족과 국가는 영속한다. 네 아이들에게서 정신적이며 육체적인 유산이 부활할 것이다.

3. 너의 몸을 깨끗이 지켜라.
- 민족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성병으로부터) 네 건강을 잘 유지해야 한다. 몸을 가볍게 놀리지 마라. 네가 미래의 배우자에게 바라는 것을 네 자신에게 먼저 바래야 한다.

4. 너의 정신과 영혼을 깨끗이 지켜라.
- 네가 가진 특성을 지키면서, 그에 맞는 사람이 되어라. 

5. 독일인으로서, 배우자는 독일인이거나 북유럽 인의 혈통을 가진 사람 중에서만 선택해야 한다.
- 서로 체질이 잘 맞아야 조화로운 법이며, 다른 민족끼리 섞이게 되면 그렇지 않은 법이다. 행복은 같은 민족의 배우자와 결혼할 때에 가능하다.

6. 배우자를 선택할 때에는 그 조상에 관해서도 알아보아라.
- 너는 너의 배우자하고만 결혼하는 것이 아니다. 그 조상과도 어느 정도는 결혼하는 셈이다. 나쁜 특성도 좋은 특성처럼 유전을 통해 이어진다.   

7. 아름다운 육체는 건강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것이다.
- 건강이야말로 행복을 가져다주는 최고의 요소다. 네 배우자가 결혼해도 괜찮은지 건강진단을 받아보도록 하고, 너 또한 그렇게 해야 한다. 

8. 사랑만으로 결혼해라.
- 돈은 일시적인 소유물일 뿐, 행복을 가져다주지 않는다. 신성한 사랑의 불꽃 없이는 행복 또한 생겨날 수 없다.

9. 그저 즐기기만 할 사람이 아니라, 결혼을 위한 동반자를 찾아라.
- 결혼이란 순간적인 놀이가 아니라, 스스로는 물론 민족을 위해 매우 중요한 계속될 결합이다. 결혼의 의미는 아이를 낳고 후손을 기르는 데 있다. 

10. 너는 가능한 한 많은 아이를 갖길 원해야 한다.
- 아이가 많다면 민족의 가치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민족의 지속을 확실히 보장하게 된다. 

* 출전
S. D. Bachrach, D. Kuntz, Deadly Medicine: Creating the master race, United States Holocaust Memorial Museum, 2004, pp. 72.
M. Burleigh, Confronting the Nazi past: new debates on modern German history, Palgrave Macmillan, 1996, pp. 169.
A. Kitson, Germany, 1858-1990: hope, terror, and revival, Oxford University Press, 2001, pp. 18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