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SNUTime 1.4C Released! (Build 1431)

 * Release Note (2008/08/20, Build 1431) (바로가기 링크 : 공지사항 및 프로그램 다운로드)

SNUTime SMART LIFE! (SNUTime 1.4C)

 :: Build 1430 to 1431 Update Note
* 특정한 상황 하에서 시간표 출력 창에서 교과목번호나 폰트, 컬러/흑백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한 시간대 하에서 시간대의 출력이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SNUTime - SMART LIFE!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위 스크린샷 참조)
 SMART LIFE! 검색 조건을 활성화하면 기존의 검색 조건 외에 강좌를 '검색하지 않을 요일', '검색하지 않을 시간대', '검색할 강의동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SMART LIFE! 를 통해 '주4파', '점심시간 지키기', '멀리 안 움직이기' 등의 목표(?)를 좀 더 편리하게 달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기존의 수강편람 파일은 SNUTime 1.4C와 호환되지 않으므로 SNUTime을 설치하실 때 반드시 기존 수강편람 삭제를 선택해 주십시오. (기본값으로 선택되어 있음)

 :: [클립보드로 텍스트 복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클립보드로 현재 시간표를 텍스트화하여 복사합니다. 메신저 대화창이나 그림 파일 업로드가 지원되지 않는 게시판 등에 시간표를 올리기가 편리합니다. 아울러 기존의 시간표를 [텍스트 파일로 저장] 할 때, 텍스트의 시인성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 검색어 구분 검색 (AND)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검색어 입력 창에 여러 가지 검색어를 함께 입력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콤마(,)로 검색어를 구분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강좌명 검색 상태에서 강좌명에 [독일]과 [문화]가 함께 포함되는 강좌를 검색하시려면 검색어로 [독일,문화]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수강신청 서버와 [시각 동기화] 기능이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SNUTime 1.4A에서 [수강신청 마법사]와 함께 사라졌었던 기능인 수강신청 서버와 [시각 동기화]가 다시 수강신청(N) 메뉴에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수강신청 서버의 시각과 사용자 컴퓨터의 시각을 동기화합니다.
(이 기능은 SNUTime 1.4D(예정)에서 -UTime 시리즈 정책에 따라 다시 삭제될 예정입니다.)

 :: 오프라인 상태 사용 시에 유용한 [비고 정보 가져오지 않기] 사용자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환경 설정에서 지정하시면 됩니다. SNUTime은 비고 정보를 가져오기 위해 강좌를 클릭할 때마다 수강편람 서버에 접속하는데,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이러한 시도를 할 필요가 없으므로 사용자 옵션에서 이를 지정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옵션은 대부분 경우에는 사용하실 일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사용자 정의 시간대 기능이 아이콘뿐만 아니라 수강편람(S) 메뉴에서도 나타납니다.
 사용자가 임의로 강의 시간대 셀을 작성할 수 있어 유용한 사용자 정의 시간대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이 가끔 계시기에 접근성을 올리고자 메인 메뉴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아울러 사용자 정의 시간대 기능의 메시지가 수정되었고, (최대 5개->최대 10개) 사용자 정의 시간대 생성 후 자동으로 커서가 맞춰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1024x600 해상도에서 SNUTime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고진샤 K시리즈 및 MSI Wind 제품군에서 흔히 사용되는 1024x600 해상도에서 SNUTime의 시간표 하단이 잘려서 나타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간표를 그림 파일로 저장을 완료했을 때 나타나는 메시지가 수정되었습니다.
 [출력]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A4용 대형 시간표에서 [파일로 저장]을 하면 큰 크기의 시간표 그림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데, 이를 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이를 추가하였습니다. (시간표 [출력]에서는 프린터 출력뿐만 아니라 그림 파일로의 저장도 함께 지원하고 있으며, 교과목번호를 시간표 셀에 표시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옵션들이 있습니다.)

 :: 학문의 기초 - 국어와 작문과 학문의 기초 - 외국어와 외국문화 중에 일부 강좌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SNUTime by Lawlite



* NOTICE (2008/08/10)

 :: SNUTime 게시물 서식이 변경되었습니다. SNUTime_Setup.exe 다운로드는 이제 업데이트 내역 및 공지사항의 하단에 위치하게 됩니다. 관련 내용을 읽지 않고 파일만 바로 다운로드해 가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이러한 조치를 취하게 되었으나, 이용자 분들의 편의를 감안하여 바로 현재 문단으로 이동하는 링크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 파일 위치가 이동함에 따라 SNUTime_Setup.exe의 바로 옆에 나타나던 2개의 Google 애드센스 광고가 1개로 줄어듭니다.

 * SNUTime Download 

 SNUTime이 1.4D로 업데이트되었으므로, 이 곳에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SNUTime 1.4C 다운로드하기
SNUTime by Lawlite

* 여기서부터는 스누타임에 대한 기존 글을 다시 가져왔으므로, 스누타임의 기 이용자 분들은 읽기를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 SNUTime 1.4 버전 사용설명서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1.4의 내용이므로 1.4A, 1.4B에서 갱신된 내용은 포함되어있지 않으므로, 반드시 이전 버전들의 Release Note를 읽어보십시오.

* Windows Vista에서는 반드시 아래에 있는 비스타에서 설치 및 실행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 SNUTime이란?

 SNUTime(스누타임)은 서울대학교 수강편람 검색 및 수강신청(sugang.snu.ac.kr) 등에 대비한 시간표 작성 및 수강편람 검색 도우미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는 SNUTime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검색 옵션과 편리한 기능을 통해 쉽게 시간표를 만들고, 저장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시고 계시는 Windows Theme에 따라 화면 구성이 미세하게 삐뚫어질 수 있습니다.
* SNUTime은 Windows XP 기본 테마, 해상도 1280x1024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주의! Windows Vista 사용자라면 다음과 같이 설치 및 실행하셔야 합니다.


* SNUTime 실행하기

 먼저, SNUTime의 설치를 위해서는 이 포스팅의 최상단에 있는 SNUTime_Setup.exe를 다운로드하신 후, 실행하시면 인스톨이 시작됩니다. 설치에 앞서, 현재 SNUTime의 구 버전이 기동 중이라면 반드시 종료하고 설치해 주십시오.

 설치가 완료된 후, SNUTime을 시작하시면 처음 SNUTime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수강편람 마법사]를 기동할 것인가 하는 물음 메시지가 뜹니다. 예(Y)를 선택하신 후, 수강편람 마법사를 기동하십시오. 수강편람 마법사는 정보화포털에서 수강편람을 다운로드받아 SNUTime에 불러오는 역할을 합니다. 이 작업을 통해 SNUTime과 정보화포털 상의 수강편람이 동기화됩니다.

 수강편람이 로드되지 않으면 당연히 수강편람을 탐색할 수 없으므로, 수강편람의 불러오기는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단, 학교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수강편람 마법사의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SNUTime을 이용하여 수강편람을 탐색하고 시간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1줄로 요약하면, SNUTime_Setup.exe를 다운받아 실행한 후, 자동으로 뜨는 수강편람 마법사를 실행만 해 주시면 READY!)

* 발견되지 않은 버그를 비롯한 문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 Synaptics 터치 패드의 가상 수직 휠 스크롤과 충돌하는 문제가 보고되어 있습니다. SNUTime에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말아 주십시오.
- Windows Vista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을 시에 수강편람 마법사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알 수 없는 상황 하에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시스템의 OS 및 사용하는 Windows Theme에 따라 시간표의 표시가 미세하게 의도하지 않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검색된 강의 목록을 너무 빠른 속도로 키보드를 이용해 스크롤하지 말아 주십시오. (예를 들어, 오랜 시간 상하 화살표 키를 계속 누르고 있을 경우 스누타임이 느려지는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 SNUTime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
SNUTime의 배포는 학우 분들을 돕고자 만든 프로그램인만큼, 자유롭게 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의 주소 혹은 이 블로그의 주소나 SNUTime Tag 링크(http://lawlite.tistory.com/tag/SNUTime)를 원하시는 곳에 링크하시면 되겠습니다. (SNUTime_Setup.exe의 재배포도 가능은 합니다만, 가급적이면 이 파일의 재배포는 삼가주셨으면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SNUTime을 검색하셔도 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SNUTime을 검색하셔도 됩니다.

* 버그 리포팅, 건의 사항 및 기타 의견들은 이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방명록, 혹은 제 E-mail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분들의 말씀, 언제나 환영합니다. SNUTime에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SNUTime by Lawlite (http://lawlite.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