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티스토리 베타테스터를 신청합니다.
티스토리 베타테스터 신청

1) 자격조건

티스토리에 가입한지 3개월 이상인 블로그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50개이상인 블로그 (펌글 및 간단한 링크 모음은 제외합니다.)


:: 저는 2007년 2월 18일에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하였고, 현재까지 50개 이상의 글을 작성하여 자격 조건을 충족하였습니다.

2) 글 작성시 반드시 필요한 내용

본인이 사용하는 사용 환경 (OS 및 인터넷 브라우저)
:: Microsoft Windows XP SP3, Internet Explorer 7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기능
:: 무료로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으면서도 트래픽 제한이 없다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블로그 주소로 독립 도메인이나 서브 도메인을 지원하는 것도 대단히 마음에 듭니다. 요약하자면, 설치형 블로그 계정의 장단점을 적절히 조화해 서비스한다는 점이랄까요.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기능
:: 통계를 알기가 어렵습니다. 게시물 별로 리퍼러/조회수 등의 통계를 낼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 외에 불편했던 점을 꼽으라면 스킨을 바꿀 때 제법 번거롭다는 점입니다.

베타테스터가 되어야 하는 이유
:: 불편했던 기능과 관련하여, 티스토리엔 작년까진 네이버 데스크톱이나 네이트온처럼 블로그 댓글 알림 기능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 없다는 것도 꽤 불편했었는데, 이것은 제가 직접
티스토리 댓글 알리미 프로그램을 직접 제작해 해결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뿐만 아니라 사용자 포럼이나 스킨/플러그인 공모전의 예에서도 보듯, 티스토리는 사용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그 서비스의 발전에 한 몫을 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베타테스터에 참여하여 제 블로그가 존재하는 티스토리 블로고스피어Blogosphere의 발전에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고, 미리 티스토리의 서비스도 구경해보고 싶어서 신청하고자 합니다.

......물론 경품이 걸려 있다는 것도 강한 유인이라는 것을 부인하긴 어렵습니다만. ^^
티스토리라는 훌륭한 서비스 덕분에 블로깅을 마음껏 할 수 있었으니 좀 더 능동적으로 사용해보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베타테스터 신청서를 작성하고 트랙백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